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4-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4학년 예비학습으로 미리 만나본 우공비 사회랍니다.

3.4학년 교과과정 개정으로 인해 어떻게 달라졌을지 많이 궁금했는데요...

교과개정과 함께 달라진 우공비 사회..일단 부드러워 보이는 주황색의 표지가 눈에 확띄네요.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캐릭터로 관심끌기는 성공이랍니다.

 

 

우공비는 3책 구성으로 되어있다죠.

진도비법책, 시험비법책, 비법풀이책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쏙쏙 뽑아 내듯이 분리가 되어 깔끔하답니다.

 

 

 우공비 첫장을 넘기면 요렇게 비법더하기가 있어요.

선을 따라 절취하여 반으로 접으면 한권의 미니북이 완성된답니다.

그림으로 보는 교과서 핵심이 정리가 되어있어 예습이나 복습용으로 사용하면

많은 효과를 보겠어요.

사회를 잘 하는 방법은  시각자료를 많이 이용하는게 이해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일텐데요

이미지로 공부하는 우공비...만의 장점이 잘 나타나죠..

 

  

 

 

 

4학년 사회는 총 3단원으로 구성되어있네요.

1.2단원은 3학년에 이어서 별로 무리없이 진행이 될듯한데..

3단원이 좀 어렵겠어요.

민주주의와 주민 자치...참 아이들이 처음 들어보는 단어나 내용을 잘 해낼수 있을지

걱정이 되네요..

드디어...본격적인 사회공부에 들어가는 느낌이네요.

 

 

이번에 개정이 되면서 바뀐것이 단원의 시작부분에서 단원마다 공부할 내용을

간략히 정리해 두었네요. 미리 어떤 내용을 배울지 짐작을 하고 단원 공부를 시작하면

이해가 더 빨리 오겠죠.

 

 

 

본격적인 사회공부를 시작해 볼께요.

우공비는 단원마다 개념잡는비법-자료잡는비법-실력잡는비법 으로 구성되었구요.

단원정리와 단원평가2회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개념잡는비법에선 우공비만의 장점이라할 수 있는 이미지 학습법을 이용하였어요.

개념쏙 눈에쏙을 이용하여 핵심 개념을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이미지로 재미있게 표현하였습니다.

 

 

풍부한 자료와 함께 개념을 익히고, 기본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이해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용어사전이 나와있어서 이해가 안되는 용어를 바로 확인하면서

개념을 잡을수 있어서 좋아요.

사회란 과목이 용어가 어려워 아이들이 점점 힘들어 한다더라구요..

한자어로 풀이도 되어 있기에 더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아랫부분의 교과서 뛰어넘기란 부분을 통해 더 많은 상식을 쌓을 수 있네요.

저도 읽어 보니 새로운 사실도 알게 되고 더 쉽게 이해가 가더라구요.

부담없이 읽어나갈 수 있는양이라 아이도 이부분이 잼있다며 꼭 읽고 넘어가네요.

 

 

자료잡는 비법에선 교과서 자료를 활용한 문제를 풀면서 자료에 친근하게 다가가고

자료 분석 능력까지 기를수 있게 해 두었어요.

 

 

실력잡는비법에선 알짜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실력을 올릴수 있는데요.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답니다.

 

 

또한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를 통해 서술형을 부담스러워하는 아이들이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정답을 단계별로 완성해 가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요.

 

 

단원이끝나면 마지막 부분에 단원정리가 나옵니다.

이부분을 이용하여 전체적인 핵심 내용을 정리해 볼 수 있답니다. 

꼭 알아야 할 내용을 관련 자료와 함께 기억할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구성해 놓았구요.

중간 중간 빈칸을 이용하여 중요한 부분을 확인해 볼수 있어서 좋아요.

 

 

 

개념잡고 모든 문제 풀이가 다 끝났다면 확인의 시간을 가져야겠죠...

아이가 얼마나 알고 이해를 하였는지 단원평가를 풀어보며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이부분은 단원평가 전에 간단히 풀고 가도 되겠어요. 

 

 

한단원이 끝나고 머리도 식힐겸 읽어보면 좋은 글...

 나를 바꾸는 힘도 읽어보니 내용이 괜찮네요.

 

 

두번째 구성인 시험비법책이랍니다.

부록이라지만 본책과 같이 단원별로 문제가 수록되어있어 알차답니다.

 

 

제가 좋아하는 부분인 개념확인 문제랍니다

단원의 핵심내용을 정리해두었기에 한번 훑어보고 확인문제를 통해

중요한 개념을 다시 한번 기억할수 있답니다.

 

 

시험비법책에도 단원평가문제와 서술형 정복문제가 있기에

학교시험을 위해 다양한 수준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고

학교시험에서 점점 강화되고 있느 서술형 평가에 완벽하게 대비 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 구성인 비법풀이책...

진도비법책과 시험비법책의 정답과 풀이가 되어있어요.

 

 

정답지이지만 우공비 박스를 통해 더 자세한 사진자료와 설명을 들을 수 있기에

아이가 틀리거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우공비 박스를 참고해 설명해 줄 수 있답니다.

또한 왜 정답이 아닌지 서술형 채점 기준까지 제시가 되어있어

서술형을 잘 못하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겠어요.

 

 

드디어 오늘 부터 봄방학이 시작되었답니다.

한 학년이 올라간다니 벌써 부터 걱정이 되기 시작하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다음 학년을 시작 할 때가 왔네요.

매일매일 꾸준히 문제를 풀어보며 다음 학년을 기다려야겠어요.

올해도 열심히 하여 후회없는 학년을 보내야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