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4-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엄마들의 영원한 고민은 아이의 문제집 선택이 아닐까 싶은데요...

어느덧 3학년이 지나 4학년이 되는 겨울방학이네요.

저는 항상 기말고사가 끝나면 다음 학기 문제집을 선택하느라 고민이랍니다.

이번도 예외는 아니었죠...이 고민은 아이가 학교 졸업을 해서 성인이 될때까지 계속되겠죠. 

저는 작년 2학기에 선택해서 풀어본 우공비세트를 이번 학년에도 선택을 했답니다.

작년에 너무 많은 도움을 받았고 그 결과 아이도 만족하고 엄마도 만족 하는 결과로 인해

꼭 우공비 교재를 해야한다고 생각했답니다.

 

 

수학은 선행을 해야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기에 방학인 지금도 다음 학기 문제를

열심히 풀고 있답니다.

저는 선행이라고 해서 몇년을 앞선다기 보단 한학기 정도의 선행을 하고 있답니다.

 3학년때 경험을 해보니 방학동안 개념 정도의 쉬운 문제를 한권 정도 풀고

학기중엔 심화된 문제를 한두권정도 더 풀어보니 적당하더라구요.

미리 선행을 해서 학교진도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심화단계까지 풀어볼수 있으니

단원평가 까지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더라구요.

 

 

이번에 만나본 우공비 수학....

3.4학년 교과가 개정 되는 바람에 교재가 늦게 출시가 되었는데요..

그만큼 오래 기다려 받은 교재이기에 너무나 반갑더라구요.

표지도 제가 좋아하는 파스텔톤으로 바뀌어 왠지 부드러운 느낌이 드는것이 저의 시선을

사로잡았답니다.

표지에 나오는 귀여운 캐릭터는 아이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딱이네요.

울아이가 게임에 나오는 캐릭터 같다고 하네요.

 

우공비는

본교재, 시험비법책, 비법풀이집으로 나눠지는데요...3권이 분리가 되니 편하네요.

 

 

 

 

책을 펼치면 우공비 친구들은 약속을 해야 합니다.

공부 잘할 수 있다고 믿고, 계획한 시간에 스스로 공부, 바르게 앉아서 공부,

꼼꼼히 읽고 찬찬히 생각하며 문제풀기, 바른글씨로 공부하기...싸인까지...

이번 학기도 잘 지켜야 할텐데요...

 

우공비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이미지 학습법인데요.

개념을 이미지로 연상하여 쉽게 익히고 오래 기억할 수 있답니다.

그것 뿐만 아니라 기본에서 실력까지 탄탄한 문제해결력을 키워주고

서술형까지 완벽히 대비 할수 있게 해준답니다.

이러니 선택을 안 하면 후회하겠죠.

 

 

3단원에서 사용할 각도기 까지 들어 있어요.

미처 생각지도 않았던 부분인데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네요.

 

 

이번 교육과정이 바뀌면서 4학년 분수 부분이 결손이 생기네요.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게 앞쪽에 보충자료가 있어요.

4단원을 풀기 전에 미리 풀어 보면 도움이 되겠어요.

 

 

자 이제 우리들의 공부비법 우공비의 구성인

진도비법책과 시험비법책으로 이루어진 우공비의 특징을 한번 살펴볼께요.

 

 

 

 

 

 

 

 

우공비수학으로 100점 받는 방법이 있어요.

그 비법은 학습계획표를 작성하고, 하루 4쪽씩 꾸준히 공부, 개념은 확실히 이해하고,

문제는 연습장에 풀고, 풀이를 먼저 보지 않고. 오답노트를 작성하고 틀린 문제는 꼭 다시 풀어보기...

이번엔 꼭 실천해서 100점 받아야 할텐데...문제 없겠죠...

교과가 개정되면서 단원에 변화가 생겼는데요..이번엔 6단원까지 있네요.

단원이 줄어들었는 것 같네요.

 

 

 

조금 늦게 시작한 우공비 수학 1단원은 다 끝났네요.

매일매일 계획표대로 진행을하고 싸인까지 하는 부분이 있으니 계획대로 잘 진행되고 있어

편하네요..전 요 계획표 완전 좋아요...그래야 아이도 딴소리하지않고 매일매일 풀거든요.

 

단원도입 부분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 만화를 이용하여 단원에서 공부할 내용을 재미있게

구성해 놓았고 바탕다지기 부분을 이용해서 이전에 공부했던 내용중에서 앞으로 나올 내용을

미리 공부할 수 있답니다.

 

 

 

본격적으로 우공비의 장점인 이미지 학습법을 이용한 학습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개념쏙 눈에쏙을 이용한 개념 잡는 비법을 공부합니다.

 

 

 

개념을 잡았으니 다음은 실력을 쌓야야겠죠.

실력쌓는비법에선 익힘책과 학교 시험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서 수학 실력을

키울수 있답니다.

이부분에선 주목할 문제, 또또문제, 100점 문제가 있어서 실력을 높일 수 있어요.

100점 문제는 학교 시험에서 100점을 받기 위해 꼭 해결해야 할 문제이니 꼭 풀어 보면

좋아요.

좀 어렵긴 하더라구요..괜히 100점문제가 아니겠죠. 

 

 

 

 

 

 

자릿수가 많아지니 헷갈린다고 하네요.

100점 문제만 완벽히 맞추면 진짜 문제 없을텐데...아쉬워요. 

 

 

교과개정으로 인해 서술형이 더 강조 되고 있는데요...

그런부분은 서술형 잡는 문제해결 비법을 통해 해결 가능하네요.

단계별로 해결 순서를 익힐수 있는 서술형 문제랍니다.

 

 

만점 서술형 문제를 통해 고난이도의 서술형 문제도 풀어 볼 수 있답니다.

역시 만만치 않은 난이도네요..아이가 어려워 하는게 느껴집니다.

 

  

 

 

 

1단원의 모든 문제를 다 풀었으니 단원평가를 통해 실력을 체크해 보아요.

단원평가는 2회분으로 되어있어요.

이 구성이 한단원의 구성입니다.

문제수도 적당한것 같고 아이가 부담없이 풀어갈수 있는 양인것 같아요.

 

 

교재가 바뀌면서 달라진 부분이 있다면 이부분이네요.

생활 속 스토리텔링 수학이 추가 되었어요.

 따로 스토리텔링 교재를 구입하지 않더라도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서 좋아요.

 

 

 

단원을 마치면 나를 바꾸는 힘을 보며 지식도 쌓고 쉬어갈 수 있는 코너...

이런 부분 까지도 많은 도움이 되네요.

 

 

 

 

한단원의 전체 구성입니다.

비교적 간략하지만 핵심만 쏙쏙 뽑아서 구성되어 있어요.

덕분에 지루하지 않게 진도를 나갈 수 있게 되었네요.

 

 

 

 

열흘 정도의 시간동안 2단원 정도까지 진도가 나가고 있네요.

 방학동안 매일 게으름 피우지 않고 열심히 하면 어느 정도의 선행이 될 듯 하네요.

 

군데군데 정...말 쉬운 문제를 틀려 어이가 없지만...꼼꼼히 문제 푸는 연습까지 시켜야겠네요.

틀린 문제는 우공비 오답노트를 이용해 다시 한번 풀어 보게 하면 된답니다.

쓰기 싫어 하는 아이이기에 오답노트를 쓰라고 하면 쓰기 싫어서 더 꼼꼼히 문제를

풀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 봅니다.

 

 

 

 

 

3책구성중 두번째인 시험비법책입니다.

이부분은 학기중 단원평가가 있을때 전날 풀어 보고 가기에 좋아요.

부록이지만 3단계인 개념+확인문제,단원평가문제, 서술형 정복문제로 구성되어있어서

절대 놓칠 수 없는 부분이랍니다.

 

 

 

 

 

마지막 구성인 비법풀이책은 다들 아시듯...정답지랍니다..

진도비법책, 시험비법책의 답과 풀이가 있어요.

상세한 풀이 덕분에 아이가 모르는 부분을 가르쳐 줄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학년이 높아 지니 상세한 풀이가 절실 하더라구요. 엄마의 체면을 세워 주네요.

 

 

 

 

지금 우공비 세트를 선택하면 이렇게 푸짐한 구성을 받아 보실 수 있답니다.

참...우공비 오답노트는 우공비 국수사과 4권세트에서만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공부달력은 알라딘, 예스24, 인터파크에서만 받을 수 있으니 구입하실때 참고하세요.

 

 

 

 

울아이는 지금도 열심히 열공 중이랍니다.

우공비는 개념 정리가 잘 되어 있어 특별히 많이 어렵지 않은 문제는 혼자서도

잘 풀어 나가고 있답니다.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오는 아이이기에 올 한해도 열심히 노력해야겠죠.

올해도 우공비를 믿고 따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