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럭똥수와 분홍 개구리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58
김혜연 지음, 김미연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분홍색 표지부터 눈길을 끄는 버럭똥수와 분홍개구리...

 

화를 잘내는 동수가 이책의 주인공인데요..동수는 자기 이름이 싫데요.

이름때문에 친구들에게 놀림도 받고 별명도 많다네요.

버럭똥수,분노똥수, 똥폭발,이게 전부다 화를 잘 내서 붙은 별명입니다.

 

 

동수는 학교에서 그만 실수를 하는 바람에 별명이 하나더 생겼네요.

'오줌똥수'라고  하지만 눈치없는 기동인 떡뽁이 먹으러 가자네요..

순간화가난 동수 소리를 버럭지르고 집으로 가는데...오르막에서 만난 할머니의 손수레를

밀어주고 고맙다고 색종이를 받게 되네요.

 

집에오면 학습지 풀어라는 엄마의 잔소리...하지만 풀기싫은 기동이는 색종이로

개구리를 접네요. 분홍개구리..이 분홍개구리가 꿈속에 나타나 기동이의 봉선화를 먹어버립니다.

이게 꿈이 아니었나봐요..학교에가니 진짜 화분이 엉망이 되어 있네요.

화가난 기동이는 "오줌똥수야 꺼져"라고 소리지르는데 이 소리들은 동수는 화가 부글부글

끓어올라요. 그순간 주머니에서 나온 분홍개구리가 기동이를 덮치는데요.

동수가 화낼때 마다 점점 커져서 덤벼드는 개구리

 

 

 

 

개구리가 나타날까봐 두려운 기동인 화를 참을려고 노력하네요.

하지만 학교에서 일이 터지고 마네요. 곰처럼 크고 빨간 개구리가 튀어나와

친구들을 위협하는데...이걸 해결할사람은 동수밖에 없으니...

사라져라 사라져라 동수는 자기가 만든 괴물이니 직접없애야 한다고 대걸레를 휘둘러요.

순간 정신을 잃은 동수가 깨어나 보니 학교에선 친구들을 괴물로 부터 구해준

아이가 되어있네요.

 

 

기동인 분홍개구리를 없앨 방법을 알아내는데요.

동수가 정신을 잃고 있는 사이 기동이에겐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기동이의 일기를 통해

알수 있어요.

예전에 돋보기를 이용해 종이를 태웠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요즘 저도 아이가 화낼때 하는 행동을 보면 제가 화났을때 하는 행동을 하더라구요.

순간 내가 저랬구나 하면서 반성을 화게 되는데요.

분홍개구리를 생각하면서 화를 다스리는 법을 배워나가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