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 : 우주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
유기영 외 지음, 이명균 감수 / 스토리버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좋은책신사고에서 새로이 나온 스토리버스 입니다.

학습만화라고 공부에 도움이 될까요...라는 의심이 들죠..

걱정마세요.스토리버스는 역시 다르네요.

우리 아이는 웃기긴 하지만 그 웃긴부분에서 학습적인것을 다루고 있다고 하네요.

보통의 학습만화랑 다르다고 재미나게 보고 있네요.

 

이번에 소개할 책은 융합과학 우주1편이예요.

 

 

스토리버스는 초등 교과서를 분석하여 중요 키워드를 40개의 대주제로 분류하여

각각의 대주제가 한권씩 구성되어 총 40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융합과학25권과 융합사회15권으로 구분하였어요.

각각의 대주제는 다시 8개의 소주제로 나누어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지식을 알기 쉽게

정리해 놓았어요.

 

 

 

 

만화라고 전혀 걱정할 일이 없어요.

아이들은 캐릭터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스토리 버스는 유행성이 강한 오락용 캐릭터가 아니라

8가지 독자적인 캐릭터를 개발하여 8개로 분류된 소주제를 8가지 만화가 각각 풀어내고 있어요.

꼭 순서대로 읽을 필요없이 맘에 드는 캐릭터를 골라 먼저 읽을수 있어서 자발적인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해 지는 장점이 있네요.

 

 

 

 

또한 8가지로 구성된 만화부분은 12쪽 분량으로 구성되었어요.

12쪽이 아이들이 가장 집중력을 발휘하는 분량이라고 하네요.

집중하면서 읽었기에 그 내용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다고 합니다.

이런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만들었기에 더 믿을만 한것 같아요.

 

 

한편의 만화가 끝나면 정보 코너가 연결되어 있어 만화에서 다룬 지식을 싹....정리해주네요.

풍부한 사진과 그림으로 오래도록 기억되는 효과와

과학,사회,국어,음악,미술등 융합형 구성으로

창의력까지 키울수 있네요.

전 요부분이 넘 맘에 들어요...만화로 쉽게 풀어 읽고나서 정보코너로 정리가 되니 넘 좋은것 같네요.

 

 

명왕성이 왜 탈락이 되었는지 고흐가 죽기 1년 전에 정신병과 싸우며 그린 별이 빛나는 밤까지

여러가지 분야를 다루고 있죠..

정말 정말 단 하나도 버릴부분이 없이 구성이 되어있네요..

 

 

 

인트로--학습만화--학습정보로 구성된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는 3단계구성!!

 

스토리버스 40권이면 초등학교 교과과정을 학습할수 있다하니

이책 저책 찾아 다닐 필요없이 사회,과학 분야의 책을 다 갖출수 있을것 같네요.

처음엔 학습만화라기에 다른 종류의 학습만화랑 비슷할거라 생각했죠..

하지만 이 스토리버스를 읽는 순간 정말 잘 만들어졌구나...

이책이라면 아이가 읽게 두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이에게 먼저 다음책을 사준다고 약속했네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사회,과학이 어려워지는데 먼저 책으로 쉽게 접해주어야 부담을 갖지않고

더 난이도 있는 책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엔 만화로 접해 주는게 좋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러던 중 딱 저의앞에 나타난 스토리버스...정말 반갑네요..

매월5일이면 새로운 책이 나온다는데 아이도 저도 그날만을 기다려야 할까봐요.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공부툰은 '공부'와 '카툰'의 합성어로, 초등 교과와 연계한 신개념 학습만화 스토리버스

40권의 책이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