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지어 시합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57
임근희 지음, 정세라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57번 금지어시합이예요

표지부터 무엇을 의미 하는지 감이 딱 오는게 내용이 궁금해지네요.

 

 

영어학원에 가기 싫어 배가 아프다는 연우...하지만 엄마에겐 전혀 통하지 않는답니다.

화가나서 나가는 연우를 보며 엄마는 좋은 방법을 생각해 내는데요.

 

 

그것은 바로 금지어 시합이랍니다. 연우는 "싫어"라는말과 엄마는 "안돼"라는 말을 쓰면

학원을 그만두는것과 매일매일 독후감 쓰는 제안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엄마에게 이기려고 머리를 쓰다 벌점만 늘어나게된 연우는 추가로 엄마에게 제안을 합니다.

호락호락하지 않은 엄마에게 당한 연우는 화가나 엄마에게 반항하듯이 엄마가 화가나게

할 방법만 연구하고 싫어하는 행동을 하는데요..

 

 

그렇게 한여름에 두꺼운 스웨터를 입고 돌아다니고 학원도 빠지며

그나마 시원한 마트를 돌아다니는데 엄마도 없는 아이도 되었다가 물건 취급까지 받게 되네요.

그러다 탈진해 쓰러진 연우...

 

 

정신차리고 보니 병원이네요...연우는 옆에 있어준 엄마를 보고 소중함을 깨닫게 됩니다.

금지어 시합을 하며 엄마와 연우는 서로 어떻게 하면 골탕먹일지만 생각을 했지만

이일을 계기로 칭찬시합을 하기로 바꾸네요.

 

 

칭찬시합 아주 좋은 생각이네요.

저도 가끔 아이에게 별거 아니지만 칭찬 한마디 해주면 우쭐해 하며 더 잘할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요.. 그런 따뜻한 말 한마디가 아이의 기를 살려주고 기분도 좋아지게 해 주는걸 느꼈답니다.

하지만 저도 연우엄마처럼 "안돼"라는 말을 자주 사용을 한다는점....을 반성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