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3-2 - 2013년 초등 우공비 수학 2013-2 3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 2학기에 처음 선택한 교재 우공비 수학입니다.

방학동안 수학만은 선행을 해야겠다 싶어 항상 발빠르게 교재를 고르곤 합니다.

이번에 만난 우공비 수학은 구성이 아주 알차게 되어있네요.

본교재와 시험비법책 비법풀이책으로 나눠지는데요. 책 3권이 분리되어서 편합니다.

 

본교재의 내용을 살펴보면 수학100점 받기 비법이 있어요.

우공비의 학습계획표를 작성하고,하루 4쪽씩 꾸준하게 공부한다.

개념은 확실히 이해하고, 문제는 연습장에 푼다.풀이를 먼저 보지 않는다.

오답노트를 작성하고 틀린 문제는 꼭 다시 푼다.

이걸 잘 지키면 수학 100점 받기 문제 없겠죠..

이제 1단원을 펼치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만화가옵니다. 만화를 이용해서 공부할 내용을

알아보고 바탕 다지기를 통해 이전에 공부했던 내용 중에서 앞으로 배울 내용의 바탕이 되는

것을 공부합니다.

 

본격적으로 우공비교재의 장점 이미지 연상 학습을 통해 개념잡는비법을 공부합니다.

개념을 잡았으면 실력쌓는 비법을 풀어요..

실력쌓는비법 부분에서는 또또문제, 주목할 문제, 100점 문제가 나와서 실력을 쌓을수 있네요.

울아들 실수를 넘 많이 하네요. 다시 풀어보면 맞추는 문제를 ...ㅠㅠ

 

 

 

다음은 문제해결비법인데요..요부분은 문제해결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단계별로

해결 순서를 익히는 문제와 서술형 문제인데요 서술형을 싫어 하는 아이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좋다고 하네요.

 

이제 서술형 문제까지 다 풀었으니 표준단원평가랑 발전단원평가를 통해 단원을 확실히

마무리 해주면 된답니다.그럼 한 단원이 끝나네요.

 

본책 문제를 다 풀었는데도 아쉽거나 문제를 완벽하게 풀어내지 못한다면 시험비법책을

이용해서 학교시험을 완벽하게 대비 하면 되겠어요.

비법책도 3단계로 되어있어요.

1단계 첫걸음은 시험 대비를 위한 기본 학습

2단계 달리기는 100점에 도전하기 위한 문제

3단계 높이뛰기는 100점 굳히기를 위한 문제로

부록이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울아들 벌써 3학년이 반학기나 지났는데도 실수가 잦으니 방법이 필요하더라구요.

드뎌 오답노트가 필요한 시기가 온것이죠.

워낙 쓰기를 싫어하는 아이다 보니 무조건 오답노트를 적으라고 하면 싫어하니 이제부턴

방법을 바꿔 문제를 한번 틀렸을때는 문제집에 다시 풀고 두번째 틀렸을때는 오답노트를

사용하기로 아이와 약속을 하였네요. 쓰기 싫으면 문제를 정확히 풀겠죠.ㅎㅎ

 

방학이 일주일 정도 밖에 남지 않았네요.

방학도 짧고 노느라 이제 3단원을 풀고 있네요.

매일매일 빼먹지 않고 풀다보면 언젠간 좋은 성과가 나오겠죠.

2학기엔 실수하지 않기를 목표로 다짐을 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