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STEAM 통합교과 수학문제집 3-2 - 문제중심책, 2013년 스토리텔링 통합교과 수학 2013년-2 1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벌써 여름방학이 시작된지 2주가 되어가고 있네요...시간이 왜이리도 잘가는지...

방학은 짧고 할일은 많은 울 아이를 위해 선행으로 만나본 교재가 있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3-1학기에 처음 신간으로 나와서 만나본 교재가 있었는데요.

바로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이였답니다. 개념위주라 학기 올라가기전 선행으로 수학을 접하기에 좋은 교재 였어요..그러니 이번 2학기에도 당연히 선택을 해야겠죠..^^

그런데 역시 발빠른 천재교육에서 스토리텔링 해법수학과 같이 풀면 좋을만한 스토리텔링 스팀 통합교과 수학문제집을 새로이 출시 하였네요.

 

빨강 초록의 표지부터 눈에 확띄네요. 아무리 좋은 교재라 하더라도 표지가 흥미롭지 않으면 아이들은 선택을 하지 않잖아요.. 우리 아이의 교실의 모습이죠...귀엽기도 하죠.^^

일단 표지만으로도 아이에게 관심을 받을수 있었답니다.

책의 구성은 본책과 부록 그리고 정답과 풀이집으로 구성되어졌어요.

부록은 분리되지 않아 꼭 본책의 구성으로 보여집니다.

 

스토리텔링 스팀 통합교과 수학문제집이 뭔지 궁금하시죠..

내년 4학년이 되는 아이 이제 통합교과로 바뀐답니다. 교육과정이 왜이리도 자주 바뀌는지

공부하는 아이도 힘들지만 뒤를 밀어줘야하는 엄마도 힘드네요.

 

하지만 엄마의 걱정을 덜어주는 교재가 생겼으니 믿고 따라가기만 하면 되겠죠..

*재미있고 즐거운 수학문제서...

*이야기에서 생각하는 힘을 키우게 되는 수학 문제서..

*새롭고 다양하서술형.논술형이 접목된 스토리텔링 통합교과 유형 수학 문제서...

바로 스토리텔링 스팅 통합교과 수학문제집이랍니다.

 

통합교과가 뭐지?...바로 과학,기술,공학,예술 수학을 STEAM이라 하네요.

 

 

교재의 구성은 4단계로 되어있어요.

1단계에선 만화를 이용하여 교과서 개념을 이야기 해주고 있어요.

만화를 좋아하는 울아이 이번 교재에서도 역시나 처음부터 끝까지 만화랑 이야기부분부터 한번 쭉 훓어 보았답니다..

개념이해가 다 되었다면 2단계로 넘어가서 교과서 개념 집중학습을 풀면 된답니다.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을 정도의 적당한 문제수랍니다.

 

3단계에선 실생활 문제와 스토리텔링입니다.

요부분에선 개천절 이야기를 통해 문제를 풀 수 있게 되어있어요.

아이들이 꼭 알아야할 상식이지만 잘 모르고 넘어갈수 이야기로 꾸며져 상식도 얻고 수학 문제도 풀고  또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읽지 않으면 문제를 풀 수 없기에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되네요.

또 맘에 드는 부분은 교과연계가 되는 것인데요..

수학이지만 다른 과목과 연계가 되어 있으니 일석이조네요.

 

4단계 창의 서술형과 통합교과입니다.

1단원에서는 사회 과목 통합 교과형인데요..미국달러와 유로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것을 이용해 문제를 풀어요..

서술형을 싫어하는 아이지만 이정도 난이도의 서술형은 괜찮다고 하네요.

하지만 사고 팔때의 개념을 잘몰라 많이 틀렸네요...다시 설명들어가야겠네요..

 

사회과목 통합교과형을 통해 우리나라의 섬에 대해서도 배웠네요.

전라남도에 섬이 1966개나 있다니 대단하네요.

요렇게 문제를 끝까지 풀다보면 얻게되는 상식이 어마어마 해지겠죠.

 

1단계에서 4단계까지의 문제를 풀고도 아쉽다는 생각이 들면 바로 부록 부분을 풀면 되겠네요.

부록이지만 문제가 알찹니다.

통합교과 문제라서 수학에 국어,과학,사회,체육, 실과를 플러스 시켜놓았어요.

어찌 요런 생각을 하셨는지 감탄만 나올 뿐이네요.

 

 

 

 

지금까지 울아이는 2단원정도 까지 선행이 진행되고 있어요. 갈수록 문제가 어려워지는게 눈에 보이네요. 처음부터 어려운 문제집을 주면 풀기 싫어하니 제일 기초가 되는 문제집으로 개념을 확실히 잡아주고 학기중 한단계 높은 문제집 선택을 해서 수학만은 확실히 잡아줄려고 합니다.

 

3학년이지만 그동안 경험으로 울아이에게 제일 잘 맞는 교재를 선택하자면...

 제가 접해본 문제집중에서 개념을 잡아주기 젤 좋은 교재가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이구요..

이 교재로 개념을 잡아주었다면 스토리텔링스팀 통합교과 수학문제집 으로 기초를 다져 주는게 좋은것 같아요 .일단은 아이가 거부감 없이 재미있게 풀어 주고 있으니 방학동안 선행은 힘들지 않고 할 수 있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