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to My Baby 톡 투 마이 베이비 - 0-4세 아이의 언어 감각을 길러 주는 엄마의 영어 말 걸기
박현영 지음 / 길벗스쿨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엄마표 영어, 엄마표 외국어 교육의 멘토로 생각하고 있는 박현영 쌤이 쓰신 책을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톡 투 마이 베이비 (Talk to My Baby)는 0~4세 아이의 언어감각을 길러주는 엄마의 영어 말 걸기를 주제로,

엄마 뱃 속에서 36개월까지 일상 속에서 아이에게 건넬 수 있는 다양한 영어 표현들이 담겨있답니다.

 

책을 출판한 길벗스쿨은 2006년 설립되어 국어, 수학, 외국어, 유아 학습서, 외국어 교양서를 출간중인 어린이 전문 출판사인데요,

기적의 계산법, 기적의 한글학습, 기적의 파닉스 등 베스트셀러를 출간하기도 했답니다.

이 책을 쓰신 박현영 작가님은 동시통역사이자 영어 교육 방송 MC로 활발히 활동한 경험이 있으신 분인데요,

현재는 수퍼맘스토리 카페 및 수퍼맘 클래스를 통해 다개국어 교육 노하우를 많은 엄마들과 공유해주고 계세요.

 

저도 맹맹이에게 영어를 비롯한 다개 국어를 알려주고 싶은 관심이 많다보니 평소 박현영쌤의 강의를 즐겨듣고 있는데요,

톡 투 마이베이비 같은 경우에도 제가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꿀팁들이 가득해서 꼭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에요.

박현영 쌤표 외국어 교육의 특징!

상위 0.1%, 상위 0.2%의 아이들을 위한 교육이 아니라

99.9%의 아이들고 함께 할 수 있는 교육이라는 점입니다.

학원표 영어, 학교표 영어도 있을 수 있지만,

외국어 공부는 매일 조금씩 자주 노출해 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수 밖에 없는데요,

아이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영어 공부 파트너가 되어줄 수 있는 사람은 바로 '나'라는 생각으로 엄마표영어의 열정을 키워봅니다.

설령 발음에 자신없는 부모님이 계시더라도 자신감을 갖고 아이에게 영어 말 걸기를 습관화해보 조언해주십니다.

저희 아이는 이제 4돌이 다 되어가지만, 저희 아이와 함께 나눌 수 있는 표현들이 많을 뿐 아니라 이렇게 추천 팝송까지 나와있어서 아이와 함께 들어보았어요.

비틀즈 Michelle은 저도 어린시절 엄마와 함께 듣던 추억이 있는 노래라 더 반갑더라고요.

음악을 감상할 때 아이에게 해줄 수 있는 표현들은 태담으로 제안해주셨는데,

큰 아이를 키우고 있다하더라도 활용하기 좋겠지요?

칭찬의 말은 언제들어도 마음에 힘을 주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아이에게 좋은 말들을 더 많이 해주자고 다짐해주게 되어요.

목욕시킬 때 활용할 수 있는 표현들도 정말 다양하지요?

Let's lather you up 같은 표현은 저도 잘 몰랐던 표현이라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어린 아기를 키우시는 분들은 아이의 월령별 특징에 맞춘 다양한 표현들을 배울 수 있어서 더 잘 활용하실 수 있을 텐데요,

저처럼 큰 아이들을 키우고 계신 분들도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표현들이 가득 담겨있으니 꼭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저도 맹맹이와 돌 이전부터 꾸준히 영어노출을 해주며 일상생활에서 말을 걸어주도록 노력했는데, 이 책을 보다보니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 보다 긍정적인 표현들을 많이 활용해서 말을 걸어줄 수 있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박현영 쌤같은 경우는 영어로 말을 걸어줄 때 늘 모국어인 한국어로 먼저 이야기해주고 영어로 이야기해줄 것은 강조하시는 데요, 이럴 경우 아이가 통문장으로 모국어와 영어의 뜻을 함께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되더라고요. 뜻을 모르고 듣는 영어는 외계어이고 소음일 수밖에 없고,

단어 단어 끊어서 풀이해주다보면 문장으로 표현하는 법이나 문장 속에서 단어의 뜻을 유추하는 힘을 기르기 어려워질 수 없는데, 박현영 쌤의 이런 팁이 저희 아이와 영어공부를 함에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되어 다시한 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일상 속에서 활용가능한 페이지를 정리해서 공유드려봅니다.

 

33p 음악 감상하기

48p 동화책 일기

58p 칭찬하기

83p 재우기

88p 목욕시키기

128p 옷을 입힐 때

130p 차를 타고 이동할 때

162p 씻기기

184p 식사하기

187p 이 닦기

225p 어린이집 갈 때

226p 어린이집에서 돌아올 때

227p 엄마가 실수했을 때

228p 엄마의 감정을 표현하기

 

제목만 봐도 정말 다양한 표현들이 담긴 책이란 걸 느끼실 수 있을텐데요! 많은 분들이 이 책을 읽고 아이와 즐거운 이중언어생활 시작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