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선물하는 따뜻한 밥상 - 혼밥족, 1인 가구를 위한 건강 레시피
방영아 지음 / 아이리치코리아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목만 봐도 속이 든든해지는 것 같은 신간 요리책, ‘나에게 선물하는 따뜻한 밥상’을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책의 부제는 ‘나에게 힘이 되는 행복한 혼밥 99’인데요, 저는 혼밥족은 아니지만 3인 가구 식사를 주로 만들다보니 소량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하고 건강한 레시피들을 많이 알고 싶어서 서평단으로 참여하게 되었어요.

책에는 유용한 레시피들 뿐 아니라 1인가구도 건강하게 식사할 수 있는 다양한 팁들이 소개되어있어서 실천해보고 싶었어요. 기본적인 내용들이어도 잊고 지내거나 실천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점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제철 식품 참조표도 장을 보거나 요리를 할 때 참고하기 좋을 것 같아요. 겨울엔 낙지, 브로콜리 등이 제철음식으로 소개되어있어서 이 표를 참고해서 첫 요리도 낙지볶음면으로 도전해보았답니다.

책을 보고 직접 해본 낙지볶음면이에요.

탱글탱글 낙지와 우동면, 아삭아삭한 야채의 조화가 참 좋은 짭쪼름하면서도 달달한 볶음우동이었어요.

세 가족 모두 맛있게 한끼를 먹을 수 있어서 이 책에 대한 신뢰가 더욱 올라갔어요.

* 저희 집은 4세 아이와 함께 식사하다보니 간장과 굴소스의 양은 레시피보다 반으로 줄여 넣긴 했어요. 취향에 따라 간을 조절하는 센스는 어떤 책을 참조하거나 필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책에는 디톡스 혼밥, 에너지 혼밥, 일품요리, 스피디 혼밥, 저장식, 혼밥 반찬 레시피들이 알차게 담겨있었어요.

디톡스 혼밥에는 흰살 생선구이와 아스파라거스가 곁들여진 메뉴가 나와서 조만간 해보고 싶었어요.

낙지 우동볶음은 보자마자 해보고 싶어서 따라해보았어요

장은 마켓컬리에서 봤어요.

어렵지 않게 뚝딱 만들 수 있는 맛있는 레시피라 유용했어요.

남편도 저도 너무 만족한 식사였어요.

 

손님맞이에 좋은 레시피들도 소개되어있으니 평소 잘 안해보던 메뉴들도 도전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제목부터 따뜻한 친구같은 느낌의 ‘나에게 선물하는 따뜻한 밥상’ 많은 분들께 추천드리고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