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층짜리 집 (미니 보드북) 100층짜리 집
이와이 도시오 글.그림, 김숙 옮김 / 북뱅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발한 숫자세기 책으로 유명한 100층짜리 집 시리즈가 미니 보드북으로 새롭게 출간되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저희집은 이 시리즈를 “ 동원 책꾸러기”라는 무료 도서 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알게되었는데요, 시리즈마다 기발함이 가득해서 한 권 한 권 모으게 되었는데,

이번에 어린아이들도 쉽게 넘겨볼 수 있고, 오래도록 보관하기도 더 좋은 보드북으로 새롭게 나왔습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보드북 버전은 “미니”라는 이름에 걸맞게 외출시에도 휴대하기 좋은 작은 사이즈로 인쇄되었어요.

글씨폰트는 10포인트 이하가 아닐까 싶습니다.

평소 보던 그림책보다는 살짝 작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100층 짜리집 이야기는 도치라는 아이가 집 꼭대기에 사는 누군가로부터 초대장을 받으며 시작됩니다.

100층짜리집 시리즈의 매력 중 하나는 매번 다른 등장인물이 각기 다른 스토리로 100층 짜리 집을 방문하게 된다는 점이에요.

이번에 도치를 꼭대기로 초대한 건 누구일까요?

아이와 함께 알아맞추기 놀이를 해보았어요.

1-10층엔 생쥐들이 살고 있었어요.

도치처럼 계단오르기를 잘한다면 강철 체력으로 뭐든지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책을 길다랗게 펼쳐놓고 각 층 마다 어떤 동물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관찰하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11-20층에는 다람쥐가 사네요. 도토리 맛을 아직 잘 모르는 저희 집 맹맹이가 왜 도토리 주스는 쓰냐고 물어보네요.

뚜벅뚜벅 계단을 오르는 도치! 100층엔 누가 있을 까요?

거의 꼭대기에 다와서야 엘레베이터가 완공될 예정이란 이야기를 듣는 도치입니다. 어느덧 밖은 밤이 되었네요.

아이와 함께 1-100까지 수를 세어보는 재미 외에도 깨알같이 재미난 그림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가득한 책입니다.

줄처럼 긴 뱀으로 뱀넘기도 하고요,

동굴에 거꾸로 매달려 있는 박쥐들이 이용하는 거꾸로 매달린 변기도 구경해보아요.

전 마지막 페이지도 훈훈해서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오늘은 정말 즐거웠어.

다음엔 우리 집에 초대할게.

집으로 초대해준 친구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고 다음에 또 놀자고 집으로 초대하는 편지를 쓰는 도치의 마음이 참 훈훈하고 예뻐요.

하늘을 향한 도치의 망원경에는 100층 짜리 집이 보일까요?

저희 아이도 친구들과 예쁜 우정도 쌓고 신나는 모험을 많이 해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새롭게 미니북으로 출간된 100층짜리 집 시리즈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