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돌이 지나고 나니 걸음마도 시작하고 부쩍 함께 외출하는 재미가 생기는 거 같아요.
그동안은 동네 그리고 실내 외출 위주로 해왔는데,
아이의 오감발달과 정서발달을 위해서나
육아 피로에서 벗어나 리프레시 하기 위해서도
아기랑 여행을 더 다녀야겠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 <아이여행 가이드북>인데요,
아이들과 재미있게 다녀올만한 여행지가 가득 담겨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앞으로 여행 계획 세울 때 참고하기 넘 좋을 거 같아요.

바로 요롷게 생긴 책인데요! 표지부터 예쁜 민트색이고 넘 예쁘죠?
이 책은 여행작가 엄마가 정리한 아이 여행 백과사전이라 그런지
계절별로 전국의 여행 스폿을 총망라해서 소개해주셨더라고요.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마다 전국 방방 곳곳 가볼만한 곳들이 정말 많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동안은 남편과 저 둘만을 위한 여행을 다녔다면,
이제는 이런 책을 참고해서 아이가 좋아할만한 여행지에 가서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게
피로도도 덜하고 더 즐거운 것 같아요.


아이여행에 특화된 책이라 여행지 정보뿐 아니라 이런 꿀팁도 소개되어있어서 넘 좋더라고요.
그동안 카시트 거울 살 생각은 못했었는데 거울을 좋아하는 저희 아기를 위해서 하나 장만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랑 가뿐하게 짐 꾸리기 체크리스트도 책에 소개되어있으니 책을 읽게 되신다면 함께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봄, 여름, 가을, 겨울에 따라 정말 다양한 여행지들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좌측 상단에 추천월령이 함께 나와있어서 12개월된 저희 아기한테 적당한 여행지를 꼽아보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가고싶어서 찜해 둔 곳이 참 많은데 그 중에서 대표적인 곳 몇 페이지를 발췌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첫번째는 봄 여행지 제이드가든 이에요. 제이드가든 입구에 키즈프렌들리 맛집도 있다고 하니까 안심하고 식사도 하고 올 수 있는 여행지일 거 같아요 .푸른 풀밭만 봐도 벌써 상쾌해져요.

여름 여행지엔 천리포수목원이 있더라고요. 키즈프렌들리 맛집 인생버거는 어떤 맛일지 넘 궁금하네요. 제가 수국을 참 좋아하는데 여름이 가기 전에 여긴 꼭 가봐야겠어요. 수목원 내 숙박시설도 있다고 하니까 먼거리 여행에 대한 부담도 덜 한 것 같네요.
마지막으론 가을 여행지로 추천되어 있는 장욱진미술관이에요. 평소 장욱진 화백의 그림을 참 좋아했는데 아이와 함께 보면 더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어요. 영국 BBC가 선정한 세계의 위대한 8대 신설미술관에도 꼽혔었다니 더 기대되네요.

위에 세 곳 말고도 정말 다양한 여행지들이 소개되어 있어서 아이가 자라면서 할 수 있는 활동이 많아지면 더 많은 곳들을 함께 갈 수 있을거 같아서 기대되어요 ^^
아이들과 이번 주말 어디 놀러갈지 매번 고민이시라면
<아이여행 가이드북> 한권 구비해두시면 든든하실거에요.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 상기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