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우리 고전 대모험 2 - 흥부전 설민석의 우리 고전 대모험 2
설민석.최설희 지음, 강신영 그림, 류수열 감수 / 단꿈아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선에서 전기수로 살아가는 설쌤.

지난 심청전의 인기로 어깨가 으쓱으쓱 한껏 기분이 좋아진 설쌤은 '흥부전'을 낭독하기로 합니다.


착한 동생 흥부와 욕심 많은 형 놀부의 이야기는 어떤 메세지를 담고 있을까요?

새로운 농사법으로 부자가 된 박영감의 지나친 욕심, 그리고 그 주변에서 달콤한 말을 속삭이는 사내의 정체는 무엇!!!





흥부전은 욕심 많은 놀부와 비단결처럼 고운 마음씨를 가진 흥부가 나오는 우리가 알고 있는 바로 그 이야기! 


제비들의 왕으로 제비를 치료해준 마음씨 착한 흥부를 위해 신비한 씨앗 하나를 내려주는 제비왕도 나와요~

o(*^@^*)o





이 책은 우리 고전을 줄글과 학습 만화가 혼합된 읽기물 형식으로 엮어두었기에 재미가 두배!

어려운 내용을 쉽게 이해시켜주는 학습 만화와 독서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는 줄글 형식이 혼합되어 있어서 학부모 입장에서 너무 만족스러워요.


그 비율도 적절하고 표현되는 그림체도 귀여워서 흥미진진하게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부록에는 책의 내용 정리, 흥부전에 대한 소개, 고전 속에 담긴 역사 등 유용한 내용이 많은데요

그 중 제가 소개해드리고 싶은건 두가지 랍니다.


먼저 <설쌤, 옛날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어요?>은 책에 나온 내용 중 역사에 대한 부분을 풀어둔 페이지에요.

아직도 역사를 시험에 나올법한 인물/사건이라고 생각하고 그것만 외우게 하시는 분들 없으시죠?

모내기법, 매품팔이 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잘 설명해두었답니다.

한번 읽는것만으로도 효과가 있습니다.  

( ̄︶ ̄)↗ 






두번째는 <설쌤과 함께 생각을 나눠봐요!> 입니다.

아이들의 생각을 발전시키는데 적절한 질문만큼 유용한게 없잖아요?


"왜 그랬을까요?"란 질문으로 시대적 배경과 등장인물의 행동을 파악하고 책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캐치 할 수 있어요.

또 책을 통해 느낀 지식, 교훈 등을 내것으로 만들고 차별화하는 과정이랄까요!

'나라면?"이란 질문으로 상상과 공감, 그리고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어렵거나 부담스럽지 않게 꾸려져 있으니 이 파트도 꼭 챙겨보실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