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1 - 조조의 전성시대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1
단꿈아이 지음, 스튜디오 담 그림 / 단꿈아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주를 향하는 조조군의 기세, 위험에 처한 도겸이 유비에게 도움을 청하자 유비가 곧바로 서주로 가며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황제는 세력다툼으로 장안이 불바다가 되자 조조에게 도움을 청하고 조조는 군사를 일으켜 달려가 권력을 잡게되요.

이런 혼란한 상황 속에 힘들어지는 백성들의 모습도 잘 담겨 있고 주인공들의 생각과 행동, 그에 배울 수 있는 지혜도 잘 캐치 할 수 있도록 그려지고 있어요.





하지만 동시에 뻔~~하지 않다는게 삼국지가 갖고 있는 매력이죠?

계략, 믿음과 배신 얽혀있는 관계가 풀어지거나 더 얽히며 긴장을 놓을 수 없잖아요.

이번에도 다음 내용을 궁금하게 만들며 끝이났어요!






만화삼국지의 마지막엔 삼국지의 배경지식이 담겨 있어요.

삼국지연의, 정사 삼국지와 비교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 진정한 역사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것!

삼국지하면 정말 내용이 너~무 많아서 아이에게 '정리'해서 말해주는건 쉽지 않잖아요?

간단하지만 핵심을 알기 쉽게 설명/정리해둔 부분이라 유익하니 놓치지 않는 센스를 발휘해봅니다.





삼국지는 게임이나 책은 물론 정치, 심리학 등 다양한 곳에서 주제가 되고있죠~

매사에 비정하고 냉혹한 지도자 조조.

그의 과한 처사에 한숨이 나오는건 사실이지만 이유있는 분노와 규모있게 인재를 등용하고 내 사람을 지키려는 태도, 그리고 누구보다 강한 카리스마는 조조의 매력에 빠질 수 없게 만드는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