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숍 성공의 법칙 - 헤어 디자이너, 경영에 눈뜨다
박정아 지음 / 열린책들 / 2021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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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다. 고객이 머리를 잘한다고 칭찬이라도 하면 세상에 우뚝솟은 듯 착각한다. 그럴 때일수록 <훌륭하신 선배님의 가르침덕분에 제가 실력이 날로 성장합니다>라고 선배 디자이너나원장에게 감사의 말을 돌려 보자. 그 한마디면 충분하다. 그러면 자신이 더욱 빛날 것이다. 다음에 그 고객은 오히려 원장에게 당신이 실력도 있을 뿐만 아니라 인성도 된 사람>이라고칭찬할 것이다.
신입직원이 들어오면 나는 항상 첫 번째 하는 말이 있다.
「항상 초심을 잃지 말고 덜 익은 벼가 되지 마세요. 잘 익은벼는 고개를 숙입니다.
진짜 실력자는 말을 안 해도 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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