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공 전과목 단원평가 5-2 (2024년) 초등 열공 전과목 단원평가 (2024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방학도 어느덧 중반으로 넘어가고 있어요.

이쯤 되면 2학기 과목을 어떤 문제집으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아영이처럼 공부를 하기 싫어하는 친구들에 딱 맞는 초등문제집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 보고 찾아도 보았네요.

그래서 알게 된 문제집이 천재교육에서 출간한 열공 전과목 단원평가이네요.

아영이는 5학년이니깐 열공 전과목 단원평가 5-2로 준비해 보았네요.


열공 전과목 단원평가는 단원평가를 보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이렇게 4개의 과목을 담고 있어요.

검정 교과서를 완벽하게 반영하고 있어서 학교마다 다른 교과서를 사용하고 있어도 열공 전과목 단원평가 문제집 한 권으로 안심하고 풀 수 있어요.

과목별로 단원 평가 31회와 2학기 총정리 7회, 쪽지시험 11회, 서술형, 논술형 30회로 구성되어 있어요.

전국 초등학교에서 실시된 단원 평가 시험지를 모아서 자주 나오는 문제들로만 추려서 문제를 구성되어 있어서 더욱 마음에 가네요.

과목별로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 볼까요?

[ 국어 ]

핵심 개념 정리로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잘 여리 되어 있어요. 중요한 부분은 형광색으로 색칠되어 있어서 개념을 익히는데 많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단원별은 쪽지시험, 단원평가, 서술형 · 논술형 문제로 되어 있어요.

국어다 보니까 지문이 있어요. 지문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 소리 내어 읽고, 끊어서 읽은 후에 문제를 풀어 보는 형식으로 진행했어요. 아영이가 독해 문제를 풀 때 하는 방법이라서 익숙하게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문제를 파악하는데 많이 도움이 되었네요.

문제를 풀면서 누리 소통함에서 대화할 때 예절을 지키면서 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한 번 더 생각한 후에 소통을 하는 것 같아요.


[ 수학 ]

단원에서 꼭 알아야 하는 핵심 개념 정리를 통해서 개념을 한 번 더 정리한 후에 단원평가 문제를 풀어 보았네요.

수학은 단원평가 문제가 단원별로 총 2회로 되어 있어요.

아영이가 1단원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단원 평가 문제를 풀어 보기 전에 이상, 이하, 초과, 미만, 올림, 버림, 반올림 개념을 한 번 더 파악한 후에 평가 문제를 풀어 보았네요.

아영이가 개념을 제대로 알고 있어서 평가 문제를 힘들지 않고 풀었네요.

아영이가 서술형 문제도 많이 어려워하고 있지만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는 힘들지 않고 풀 수 있었네요.


[ 사회 ]

개학하면 처음 배우는 부분이 나라의 등장과 발전이네요.

고조선, 삼국, 가야, 통일신라, 발해가 나와요. 조금 어려운 부분일 수도 있는데요.

아영이는 핵심 개념을 공부한 후에 쪽지시험을 봤네요.

쪽지시험은 10문제로 되어 있는데 잘 풀었네요.

단원평가와 서술형 · 논술형 문제를 풀어 보았는데 역시나 서술형 문제를 힘들어했네요.

역사 부분이라서 어려웠는데 나름 재미있어 했고 서술형 문제는 함께 풀어 보았네요.


[ 과학 ]

아영이가 공부한 부분은 2단원 생물과 환경이네요.

생물과 환경에서는 생태계, 비생물, 환경 오염이 생물에 미치는 영향으로 되어 있는데 핵심 개념 정리를 통해서 개념을 공부한 후 쪽지시험을 해 보았네요.

단원평가와 서술형 · 논술형 문제를 풀어 보았는데 역시나 서술형 문제를 힘들어했네요.

생태계를 재미있게 문제를 푸는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서술형 문제를 많이 힘들어하는데 천천히 설명을 하면서 함께 풀어 보았네요.


2학기에 학교에서 단원평가나 수행평가하는 전에 꼭 열공 전과목 단원평가 문제집으로 미리 공부해야겠네요.

전과목 단원학습을 가장 효과적으로 문제집 한 권으로 끝낼 수 있는 열공 전과목 단원평가~~

2학기에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을 공부할 수 있는 천재교육 열공 전과목 단원평가로 함께 해 봅시다.


* 본 리뷰는 천재맘 18기활동 일환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