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응용·심화 초등 수학 5-1 (2024년용) - 상위권 도약을 위한 응용심화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아영이의 수학 실력을 키우고 싶어서 준비한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수학 리더 응용 • 심화 5-1로 준비했어요.

수학 리더 응용 • 심화 5-1은 응용 심화서와 해법 전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초등수학문제집 수학 리더 응용 • 심화 5-1에서는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약수와 배수 / 규칙과 대응 / 약분과 통분 / 분수의 덧셈과 뺄셈 /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로 학습할 수 있네요.

아영이가 학습한 부분은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이네요.

아영이와 함께 살펴볼까요?


❤❤❤ 교과서 핵심 노트 ❤❤❤

단원별 교과서 핵심 개념을 한눈에 익힐 수 있어요.

아영이도 심화서를 하기 전에 핵심 노트를 통해서 개념을 정리할 수 있었네요.


스마트폰으로 QR 코드를 찍으면 개념 학습 영상을 볼 수 있는데요. 동영상 강의를 통해서 한 번 더 개념을 익힐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네요.


❤❤❤ 1단계 기본 유형 연습 ❤❤❤

주제별 교과서 •익힘책 수준의 문제를 통해 배운 개념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어요.

1단계에서는 기본 유형 연습과 기본 +유형 연습으로 되어 있어요.

< 기본 유형 연습 >

총 5개의 개념 중심으로 문제가 나와 있어요.

문제를 풀기 전에 아영이한테 자연수의 혼합계산 순서가 어떻게 되는지 물어보니까 ( ) → 곱셈 또는 나눗셈 → 덧셈 또는 뺄셈 순으로 계산하면 된다고 얘기하네요. 계산 순서도 제대로 알고 있었네요.

자연수의 혼합 계산을 개념에 맞게 문제를 푸는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문제 해결 문제에서는 주어진 조건과 구하는 것을 표시해서 풀어 보았네요.

< 기본 + 유형 연습>

하나의 유형을 반복해서 연습해 보며 실력을 키울 수 있어요.

개념 활용 문제로 아영이 기본 개념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네요.

두 식을 하나의 식을 나타내는 문제를 제일 재미있어 했네요.


❤❤❤ 실력 유형 연습 ❤❤❤

학교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다양한 실력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요.

수행평가나 단원 평가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라서 아영이가 정말로 집중해서 문제를 풀어 보았는데요.

등식 성립하는 문제, 붙인 색 테이프의 전체 길이를 구하는 문제를 어려워했네요.

아영이한테 차근차근 설명해 주고 개념을 이해시켜서 틀린 문제를 풀어 보았네요.

실력 유형 문제 옆에는 설루션이 제시되어 있어서 혼자 해결할 수 있도록 되어 오네요.


❤❤❤ 심화 유형 연습 ❤❤❤

각종 경시대회에 출제되는 응용 · 심화 문제를 최적의 해결 과정을 통해 해결하면서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어요.

심화 유형은 총 6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다 어려워하는 유형인데 그중에서도 수 카드로 조건에 맞는 식 만들기와 □에 알맞은 수를 구하는 문제이네요.

해결 순서에 맞게 먼저 풀어 보고 모르는 부분을 함께 풀어 보았네요.


❤❤❤ 단원 실력 평가 ❤❤❤

각종 경시대회에 출제되었던 기출 유형을 풀어 보면서 실력을 평가해 볼 수 있어요.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을 아영이가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단원 실력 평가이네요.

총 25 문제로 되고 서술형 문제가 포함되어 있어요.

아영이가 집중해서 풀었는데 틀린 문제가 너무나도 많네요.

심화서라서 그런지 많이 어려워했네요. 틀린 문제를 엄마와 함께 차근차근 풀어 보았네요.


이로써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이 완료되었네요.교과서 문제뿐만 아니라 응용문제, 경시대회 문제까지 만날 수 있는 수학 리더 응용 · 심화 문제집이네요.

개념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교과서 핵심 노트로 정리가 잘 되어 있고, 동영상 강의까지 함께 할 수 있어서 아이가 공부하는 데 있어서 문제가 없는 듯하네요.

응용문제의 이해를 돕기 위한 단계별 문제로 난이도를 높여가며 응용문제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재라서 아이와 엄마 모두 만족하는 교재이네요.

수학 리더 응용 심화 문제집은 예습용보다는 현행이나 복습용으로 적합한 문제집인 것 같아요.

수학 리더 기본이나 유형, 응용문제집을 한 번 풀고 심화서를 접하면 더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이들이 초등 수학 심화 문제집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천재교육 수학 리더 응용 · 심화 5-1을 추천해 봅니다.


*본 리뷰는 천재맘 17기 활동 일환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