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홈즈 : 빨강 머리 연맹 추리탐정동화 1
아서 코난 도일 지음, 김형준 그림 / 좋은꿈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오늘은 좋은 꿈 출판사에서 출간한 아서 코난 도일의 어린 추리 탐정 동화인 명탐정 홈즈 빨강 머리 연맹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해요.


표지를 보면 홈즈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궁금해서 아이들과 함께 읽어 보았네요.


전 세계 독자들이 좋아하는 소설, 추리소설인 셜록 홈즈 시리즈이네요.

셜록 홈즈 시리즈 중에서 빨간 머리 연맹에 관한 이야기이에요.

홈즈에게 사건을 의뢰한 빨강 머리 전당포 주인 제이베스 윌슨에게 전당포 점원인 빈센트 스폴링이 신문 광고를 보여주며 빨강 머리 연맹의 회원이 되면 하는 일은 어렵지 않고 보수는 주 4파운드를 지급한다고 하면서 해 보자고 제안해요.

윌슨은 빨강 머리 연맹의 회원이 되면서 8주 동안 백과사전을 필사하면서 보수를 받게 되요.

어느 날 빨강 머리 연맹이 해체가 되면서 윌슨이 홈즈에게 사건을 의뢰하게 되요.

과연 어떤 음모가 있는지 범인을 잡을 수 있을까요?


아영이가 "엄마! 나는 왠지 범인이 종업원 빈센트인 것 같아. 너무 수상해!"라고 하네요.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물어 보니까 "몰라, 그냥 수상해"라고 하네요.

추리 탐정 동화이다 보니까 30분정도 집중해서 읽었네요.

결말을 보니까 아영이가 내가 범인을 맞쳤다면서 좋아했네요.


추리 탐정 수업으로 추리 탐정 퀴즈가 나와 있어요.

답을 쓰기 위해 앞 페이지로 돌아가지 않는다고 명시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추리 퀴즈를 풀어 보았네요.

꼼꼼히 읽지 않는다면 답을 적지 못한 문제들이 있어서 조금 당황 했지만 아이들이 집중력 있게 읽어서 그런지 퀴즈도 잘 풀어 주었네요.


어휘 공부를 할 수 있는 게 글 곳곳에 형광으로 표시 되어 있는 어휘를 볼 수 있는데요.

어휘의 뜻을 알 수 있도록 뒷부분에 친절하게 나와 있어서 글을 이해하는데 많이 도움이 되었네요.

추리도 해 보고 어휘력까지 키울 수 있는 명탐정 홈즈 빨강 머리 연맹이네요.

추리 탐정 동화 명탐정 홈즈 프라이머리 학교 2권도 기대 해 봅니다.

겨울 방학 동안 아이들이 추리 탐정 동화를 읽어 보기를 추천 해 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아이와 함께 읽고 개인적 생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