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내 자전거 책 먹는 하마 4
전광섭 지음, 김정숙 그림 / 하마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오늘은 하마 출판사에 출간한 전광섭 작가님의 두근두근 내 자전거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해요.

표지를 보면서 소년과 소녀가 함께 자전거를 타고 달려가는 모습인데요.

어디로 달려가는 궁금해서 얼른 읽어 보았네요.

현석이네 부모님은 작은 국수가게를 하고, 넓은 집으로 이사 가기 위해 열심히 살아가요.

현석이는 넉넉지 않은 집안 형편에 스스로 시은이 앞에 주눅이 들어요. 시은이는 집도 잘 살고, 공부도 잘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까워지고 싶은데 쉽지 않아요.

현석이는 한 살 차이인 동생 경미가 있어요. 현석이가 친구들처럼 자전거를 갖고 싶어 하는 마음을 아는 경미는 오빠가 자전거 살 수 있게 부모님을 설득해서 중고 자전거를 사고 디키라고 이름을 지어 줘요.

어느 날, 경미가 엄마에게 업혀 들어와요. 경미를 다치게 한 친구가 같은 반 친구 시은이라 걸 알게 돼요.

현석이, 경미, 시은이한테 어떤 일이 있을까요?

아영이는 현석이가 자신에게 일어난 문제를 피하지 않고 용기를 내어 사과하는 모습에 현석이를 칭찬해 주고 싶다고 하네요. 그리고 동생과 갈등을 보면서 나도 언니랑 경미처럼 하고 있지 않으면 생각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나도 현석이처럼 친구들 관계에 있어서 용기를 내어 먼저 사과하고 우정을 키워 보고 싶다고 하네요.

현석이, 경미, 시은이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고 나의 생각과 다른 사람의 생각이 다를 수 있다는 걸 깨닫게 해 주는 책인 것 같아요.

두근두근 내 자전거는 학교에서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로 우리가 느낄 수 있는 감정으로 초등학생이 꼭 읽어 보길 추천해 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