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만 사탕의 비밀 한림아동문학선
박그루 지음, 이지오 그림 / 한림출판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오늘은 한림출판사에서 출간한 박그루 작가님의 까만 사탕의 비밀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해요.


표지를 보면 한 소녀 문 열고 안을 보고 있는데요. 안에는 뭔지 모르는지만 빨간 주머니가 있어요.

과연 빨간 주머니는 왜 있는지 소녀는 놀란 얼굴로 서 있는지 궁금한데요.

아영이와 함께 읽어 보았네요.


주인공 은공이는 민지와 단짝 친구이다. 3학년이 되면서 같은 반이 된 아린이는 민지와 친해지면서 셋은 같이 어울리게 돼요. 민지는 은공이 보다 아린이와 더 친해지고, 같이 있어도 소외감을 느끼는 은공이는 딩동댕의 마지막 댕강댕강 댕 신세가 되어 버리네요.

하교 후 혼자 집에 가던 은공이는 길에서 한 할머니를 만나요. 발밑에 있는 빨간 주머니를 건네 달라는 할머니의 부탁에 은공이는 얼른 주워 줘요. 고맙다는 할머니의 말을 뒤로하고 가던 길을 가려는데 어디서 달달한 사탕 냄새가 나요.

할머니가 주머니에서 사탕을 꺼내 먹으라고 주는데 은공이는 그 냄새에 이끌려 입에 넣게 돼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사탕을 하나 더 먹고 싶어 해요. 사탕을 먹고 싶어서 할머니 집까지 가게 돼요.

사탕 하나 더 먹은 은공에게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이 책을 읽고 나서 아영이는 나를 힘들게 한 친구들이지만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게 도와주는 은공이한테 반해다고 하네요. 딩동댕의 마지막 댕강댕강 댕 신세가 된 은공이를 보면 내 마음이 너무 아프고 슬프다고 하네요.

아영이한테 민지와 아린처럼 못마땅하게 하는 친구는 없는지, 은따는 아니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이럴 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아영이와 많은 대화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네요.

따돌림 없이 사랑과 용기, 우정, 즐거움과 행복함이 가득한 아이들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이들의 우정을 느끼고 싶다면 까만사탕의 비밀을 읽어 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