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봉역에서 딱 만났다 - 동시로 떠나는 지하철 여행 동시향기 8
서금복 지음, 김서연 그림 / 좋은꿈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오늘은 좋은꿈 출판사에서 출간한 동시 향기 8번째인 서금복 동시집 [상봉역에서 딱 만났다]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해요.

[상봉역에서 딱 만났다]는 동시로 떠나는 지하철 여행이라고 하는데요.

지하철 여행이 너무 궁금한데요. 아이들과 함께 읽어 보았네요.

동시집 제목인 [상봉역에서 딱 만났다]는 출발지와 도착지가 같아 딱 만날 수 있는 상봉역으로 상봉은 조선 시대부터 있던 상리와 봉황동을 통합하여 만든 동네라고 하네요.

상봉역처럼 동시집 [상봉역에서 딱 만났다]는 7호선 53개 역에 동시를 붙였다고 하네요.

동시집은 지명에 관련된 것도 있고, 지하철을 타면서 작가님이 느끼고 생각한 것을 중심으로 동시를 썼다고 하네요.

동시 아래쪽에는 역이름이 지어진 것에 대한 유래가 나와 있어서 '왜 역이름이 되었을까?'라는 궁금증을 풀 수 있었네요.

지금 현재 서울 지하철을 이용할 일은 없지만, 동시를 읽으면서 내가 지금 서울 지하철역에 있다는 상상을 해 보기도 했네요. 그러면서 부산 지하철역과 관련된 동시집도 나왔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지명의 유래를 알아가는 재미도 있고 동시집 따라가보고 싶은 지하철 여행~~ 꼭 서울에 가면 7호선 하철을 타고 동시집을 꼭 읽어 보고 싶다는 유진이네요.

동시집 [상봉역에서 딱 만났다]에서 가장 좋아했던 동시가 있어요.


지하철 스크래치 - 마들역


달리는 지하철 유리창은

미술 시간에 배운 스크래치 그림 같아요.


고개 숙인 펭귄들이

손가락 부리로 핸드폰 쪼아 대고

오빠도 물고기 잡는 게임 하고 있어요.


하품하다 보니 맞은편 유리창에

내 얼굴이 스크래치 되고 있어요.


얼른 입을 가리고

내가 나를 보고 웃었어요.


그림 속 주인공은 처음이거든요.

유진이가 지하철 스크래치를 읽고 지하철을 타고 갈 때 한 번도 이렇게 생각해 본 적이 없다면서 찬찬히 생각해 보면 스크래치 그림 같다고 하네요. 지하철을 타면 동시 지하철 스크래치가 생각날 것 같다고 하네요.

다양한 지하철역을 배경으로 한 재미있고 신기한 느낌의 동시들이 있어요.

지하철과 함께 동시집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우리 아이들이 가볍게 읽기 좋은 동시집 [상봉역에서 딱 만났다]로 지하철 여행을 해 보자고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