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0 - 최신개정판, 독해력과 어휘력을 함께 키우는 독해 기본서 중학 빠작 국어
최두호.최수경.허단비 지음 / 동아출판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약 4개월만 있으면 중학생이 되는데요.

예비 중등은 독해 공부를 어떻게 할지 고민인데요.

독해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데요.

그래서 중등 독해 공부를 미리 시작하려고 해요.

유진이를 위해서 선택한 교재가 독해로 유명한 빠작인데요.

빠작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0단계부터 시작해 보기로 했어요.

유진이가 중학 독해를 얼마나 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지금부터 빠른 시작 빠작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0단계를 알아볼까요?

<구성과 특징>

◆ 다양한 영역과 주제의 지문을 읽고 실전 문제로 비문학 독해 감 잡기

- 교과 학습과 연계된 다양한 주제의 지문

- 온라인 학습 서비스(빠작 ON)를 통해 빠른 채점, 배경지식 영상, 어휘 퀴즈까지 추가 제공

◆ 독해력과 어휘력을 함께 키우는 특별한 구성

- 독해의 기초를 다져 주는 지문 분석

-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 지문 이해를 도와주는 배경지식

- 지문과 연계해 익히는 어휘. 어법

빠른 시작 빠작 독해 실력 다지기에서는 인문, 사회, 과학, 예술, 기술 등 각각 6개의 제목으로 나누어서 구성되어 있어요.

이 중에서 유진이가 독해 공부한 부분은 인문이네요.

{ 인  문 }

인문은 인간의 사상 및 문화를 대상으로 하는 학문 분야로 철학, 심리학, 역사학 윤리학, 종교학, 인류학, 논리학 등이 있어요. 이러한 인문 영역의 독해는 제시된 사상의 개념과 특징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읽기가 중요하다고 하네요.

♥ 01. 철학 - 타고난 능력이란 없다(10월 29일)

존 로크의 주장은 인간에게 타고난 능력이란 없으며, 경험을 통해 인간은 무엇이든 될 수 있다는 주장이네요.

로크의 경험론에 대해서 글을 읽고 문제를 풀어 보았네요.

유진이가 지문을 얼마큼 이해했는지 독해 문제를 통해서 알아보았네요. 그리고 문단 요약을 통해서 글을 문단별로 정리할 수 있었네요.

어휘. 어법에서는 문장을 읽고 해당된 낱말을 적어 보았네요.

♥ 02. 심리학 - 내키지 않아도 다수를 따른다(10월 30일)

비자발적 동조에 관한 글을 읽고 독해 문제를 풀어 보았네요.

유진이가 글을 꼼꼼히 읽는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지문 분석을 통해서 각 문단의 중심 내용과 아시가 실시한 실험 결과를 정리할 수 있었네요.

동조 현상은 어떤 상황에서 크게 일어나는지를 배경지식을 통해서 알 수 있었네요.

♥ 03. 인류학 - 소비의 문화(10월 31일)

물건의 가치나 위상에 관한 글을 읽고 독해 문제와 지문 분석 문제를 풀어 보았네요.

배경지식을 통해서 플랜테이션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었네요.

♥ 04. 민속학 - 그네뛰기의 역사(11월 1일)

그네뛰기의 역사라는 제목의 글을 읽고 글에서 알 수 있는 내용, 사전적의 의미가 적절하는 않는 것을 찾는 문제를 풀어 보았네요. 우리나라는 고려 시대에 민간에서 단오에 그네뛰기가 성행했다고 되어 있네요.

지문 분석을 통해서 그네뛰기의 변천 과정을 정리해 보았네요.

♥ 05. 철학 - 묵자의 사상(11월 1일)

묵자는 중국의 전국 시대 초기에 활동한 인물로 묵자의 사상의 핵심은 정치적. 결제적 평등과 평화주의라고 하네요.

글을 꼼꼼히 일고 독해 문제를 풀었네요.

배경지식을 통해서 묵자에 대해서 알 수 있었네요.

♥ 06. 윤리학 - 최대 다수의 최대 행복(11월 2일)

공리주의에 대한 내용을 글을 읽고 문제를 풀어 보았네요.

지문 분석을 통해서 최대 다수의 최대 행복의 제목을 글을 각 문단의 중심 내용을 한 번 더 정리할 수 있었네요.

어휘. 어법에서 문장을 보고 낱말을 적어서 문장을 완성하는 문제인데요. 유진이가 낱말의 뜻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네요. 문장을 천천히 읽고 어울리는 낱말을 다시 적었네요.

♥ 07. 역사학 - 역사란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11월 5일)

영국의 역사학자 에드워드 카는 역사를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를 통해 진실을 추구하는 것이 역사가의 책임이라고 주장하는 글이네요. 지문을 꼼꼼히 읽고 독해 문제를 풀어 보았네요.

지문 분석을 통해서 각 문단의 중심 내용을 정리해 보고 역사에 대한 카의 태도도 정리해 보았네요.

독해의 기초는 지문 분석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빈칸을 채워가는 과정을 통해 독해의 기본 원리인 지문 분석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네요.

교과 연계된 지문의 배경지식을 함께 살펴볼 수 있는데요. 배경지식을 읽으면서 자세하게 지문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고, 영상 자료를 통해서 확실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부분이네요.

지문과 연계해 어휘 또는 어법을 익힐 수 있는데요. 지문에 나온 어휘의 의미와 쓰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독해력과 어휘력을 함께 성장시킬 수 있어요. 특히 Tip에서는 서로 혼동하기 쉬운 어휘나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어법 등 기억해야 할 어휘들을 소개해 주고 있어서 어휘력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되네요.

[빠작 온 플러스]

교재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찍고 들어가면 빠작 ON을 만날 수 있는데요.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

회원 가입하고 로그인해서 이용하면 성적이 기록에 남아서 어디서 어떻게 틀렸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빠작 ON를 들어가 보니 지문 관련 독해 문제와 추가 어휘 퀴즈, 배경지식 영상 자료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 정답과 해설 ]

정답과 해설에서는 상세한 정답과 해설을 함께 보실 수 있어요. 틀린 부분에 대해서 왜 틀렸는지 체크할 수 있게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아이 스스로 독해 문제를 푸는데 문제가 없는 듯하네요.

예비 중등 독해 공부는 빠작 중학 독해 비문학 독해 0단계와 함께 빠작 ON으로 관리하면서 아이 스스로 체크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빠작과 빠작 ON과 함께 하면 중등 국어도 문제없을 듯하네요.

예비 중등이라면 빠작 중등 국어 비문학 독해 0단계로 시작해 봅시다.


본 포스팅은 교재를 소개하면서 동아출판(주)로부터 무료 제품을 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