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국어 4-2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2학기를 시작한 지도 벌써 약 2달이 지나가고 있네요. 

2학기 국어 문제집은 어떤 문제집으로 하면 좋을까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엄마의 걱정을 한방에 날려 줄 한 마디를 아영이가 해 주었네요. 

" 2학기도 당연히 초코로 할 거야"라고 하네요. 2학기 국어 기본서인 초등 국어 교과서 문제집으로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코 국어 4-2로 준비해 보았네요.

초등 코어 초코 국어 4-2를 만나 볼까요?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코어 초코는 본책과 바른 답, 알찬 풀이로 되어 있어요.

초코가 추천하는 국어 학습 계획표가 나와 있어요.

매일매일 꾸준히 학습하고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길려 주기에 딱 좋은 것 같아요.

초코 국어 4-2 국어 가에서는 1.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 2.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요 / 3. 바르고 공손하게 / 4. 이야기 속 세상 / 이고 국어 나에서는 5. 의견이 드러나게 글을 써요 / 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 7. 독서 감상문을 써요 / 8. 생각하며 읽어요 / 9. 감동을 나누며 읽어요 /로 구성되어 있어요.

국어 교과서에서 실린 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나와 있어요.

아이와 도서관에 갔을 때 책을 빌려와서 읽으면 좋을 것 같아요. 책을 찾아서 보는 재미도 있네요.

아영이가 지금까지 공부한 부분은 1단원부터 7단원까지 학습이 완료되었고, [8단원 생각하며 읽어요] 단원을 학습하고 있어요. 이 중에서 초코 국어 4-2 [7단원 독서 감상문을 써요]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7단원  독서 감상문을 써요.]

7단원에서는 독서 감상문을 쓰는 방법 알기와 글을 읽고 감동받은 부분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쓰기, 글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여러 가지 형식으로 표현하기로 공부할 수 있어요.

<< 그림으로 개념 탄탄 >>

그림으로 개념을 탄탄히 잡고 마인드 개념 맵으로 다시 한번 아이가 오래 기억할 수 있어요.

Q & A를 통해서 [7단원 독서 감상문을 써요] 개념을 잡고 확인 문제를 통해서 그림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영이가 그림으로 개념을 확인 문제를 통해서 독서 감상문을 쓰는 방법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해 보았네요.

<< 독해로 교과서 쏙쏙 >>

그림으로 개념 탄탄을 통해서 기본 개념을 확립한 후에 독해로 교과서 쏙 쏙을 풀 수 있었네요. 국어 교과서 핵심 지문과 활동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데요.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들을 만날 수 있어서 아이한테 선행이 가능하고 복습을 하면 아이가 부족하고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교과서 문제, 중요, 서술형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 어려운 문제도 귀여운 캐릭터 '이끌이'와 함께 스스로 해결할 수 있었네요.


[7단원 독서 감상문을 써요]에서는 시후가 쓴 독후 감상문과 어머니의 이슬 털이, 투발루에게 수영을 가르칠 걸 그랬어! 라는 제목의 글로 되어 있어요.

아영이는 읽기 팁을 보고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파악한 후에 지문을 먼저 눈으로 한번, 소리 내어 한 번, 끊어서 한 번 이렇게 총 3번을 읽었네요. 모르는 낱말은 낱말 풀이를 통해 뜻을 확인하고 다시 지문을 읽고 이해하려고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독해로 이해 콕을 통해서 한 번 더 글의 중심 내용을 정리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문제를 통해서 아영이가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네요.

독서 감상문을 쓰는 방법으로 인상 깊은 내용을 떠올려 책 내용을 정리해야 하는데요. 주말마다 독서 감상문 쓰기 숙제가 있어서 아영이는 독서 감상문을 잘 쓰고 있는지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네요.

인물의 행동이나 마음 등에서 감동을 주는 부분을 찾으면서 읽는 방법과 인상 깊은 장면을 생각하며 읽는 방법이 제시되어 있네요.

이 부분을 생각하면서 읽도록 노력을 해 봐야겠네요.

이미지로 보는 사전이라고 나와 있어요. 글로만 되어 있는 사전보다는 아이가 이해하기 쉽게 나와 있어서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 단원 평가 >>

시험에 꼭 나오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고 단원 평가를 풀면서 학교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어요.

[7단원 독서 감상문을 써요] 단원 평가에서는 총 15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중요와 서술형 문제가 포함되어 있어요.

아영이가 중요라고 표시된 문제를 더 집중해서 푸는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서술형 문제에서 많이 어려워하는 것 같아요. 많은 훈련이 필요한 것 같네요.

<< 독해로 생각 UP >>

앞으로 배울 교과서 지문과 응용문제로 구성된 독해로 생각 UP으로 독해력을 키울 수 있는데요.

먼저 아영이가" 어떻게 읽을까?"를 참고하여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 보았네요.

기와 조각과 똥 덩어리라는 제목의 지문을 꼼꼼하게 읽은 후 글쓴이의 생각과 글쓴이가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문제를 통해서 알아보았네요.

아영이가 잘 풀기 했지만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 해설 강의를 보게 되었는데 두 단계를 걸쳐서 학습을 한 후 독해력이 향상되는 것 같아서 좋았네요.

<< 어휘 마무리 뚝딱 >>

단원의 주요 어휘와 어법을 문제로 확인하여 어휘력을 키울 수 있는데요.

속담과 사자성어를 그림과 함께 즐겁게 익히며 어휘 실력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어요.

아영이가 공부한 7단원에서는 속담 [ 정성이 지극하면 동지섣달에도 꽃이 핀다]인데요.

상황 그림을 보고 비슷한 속담인 정성이 지극하면 돌 위에도 풀이 난다는 속담을 아영이가 잘 찾아 주었네요.

어법 문제에서는 낱말 앞에 '한 -'을 붙인 낱말로 바꾸어 쓰는 문제인데 아영이가 잘 적어 주었네요.

<< 온라인 학습 서비스 >>

초등 국어 문제집 초코 국어 4-2는 초코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만날 수 있어요.

지문 & 문제 해설 등을 동영상 강의로 만나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개념을 터치하며 마인드맵을 만들어가는 영상도 있어서 아이가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잘 활용할 수 있더라고요.

기본 중에 기본인 교과서를 바탕으로 초등 국어를 한층 더 쉽게 이해하고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돕는 초코 국어 4-2이네요.

1학기에 이어서 지금까지 초코 국어 4-2를 하면서 국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네요.

[개념이 탄탄 - 핵심만 쏙쏙 - 시험도 척척 - 어휘도 쑥쑥] 개념을 익히고 독해와 어휘를 키울 수 있는 초코 국어 4-2로 2학기를 힘차게 시작해 봐요~~

* 미래엔 초등 학부모 서포터즈 활동으로 교재를 무상 제공 받아 아이와 직접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