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연초록 세계 명작 8
강혜영 그림, 신지호 옮김, 루이스 캐럴 원작 / 연초록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오늘은 연초록 세계 명작 시리즈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이야기하려고 해요.

세계 명작은 아이들이 많이 읽은 책 중 하나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인데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작가는 영국의 동화 작가인 찰스 루트위지 도지슨으로 1865년 루이스 캐럴이라는 필명으로 발표했네요.

표지를 보면 집 창문을 통해 얼굴과 팔이 나와 있고 굴뚝으로 팔이 나와 있어서 아이가 좀 당황했지만 앨리스가 왜 이러고 있는지 궁금해서 읽어 보았네요.

이 책에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속편인 거울 나라의 앨리스 이야기로 되어 있어요.

속편인 거울 나라의 앨리스는 어떤 이야기인지 너무 궁금하네요.

주인공인 앨리스!

이상한 나라 이야기는 앨리스가 언니와 함께 강둑에 앉아 있었는데 갑자기 조끼를 입은 하얀 토끼 한 마리를 보고 쫓아가다가 토끼굴로 빠지고 만다.

굴에 빠진 뒤 끊임없이 떨어지다가 도착한 그 곳에서 이상한 일들이 끊임없이 발생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네요.

거울 나라 이야기는 앨리스가 거울 안에는 새로운 곳이 있다고 상상하면서 거울로 뛰어 들었는데 그 순간 앨리스는 거울 안으로 들어 가요. 그러면서 이야기가 시작되요.

이상한 나라와 거울 나라에서 앨리스는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앨리스의 눈에 띄어 이상한 상황들이 펼쳐지는 원인 제공을 한 하얀 토끼!

늘 웃고 몸이 사라질 때 맨 마지막까지 미소가 남아 있다 사라지는 체셔 고양이!

트럼프 카드에 나오는 하트의 여왕!

그리고 거울 나라에서 등장하는 험프티 덤프티, 유니콘, 트위들덤과 트위들디 쌍둥이!

체스판에서 체스 말인 레드퀸 붉은 여왕!

다양한 인물들과 함께 일어나는 이야기인데 진짜 재미있어서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네요.

케이크를 먹고 커졌다가 작아졌다가 하면서 겪게 되는 너무나도 신비로운 이야기이네요.

상상을 하며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이야기 책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이네요. 

이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인물들이 살아 있는 것 처럼 느껴져고, 정말로 이상한 나라나 거울 나라가 있을까 궁금했다. 만약 있다면 꼭 한번 쯤 가서 앨리스처럼 경험해 보고 싶다고 하네요.

또 이런 생각도 했다고 하네요. 만약 앨리스처럼 몸이 작아졌다가 커졌다 하면 어떻게 될까 생각을 해 보았다고 하네요. 정말로 신기한 일이 많이 계속 일어나면 정말 힘들고 무서울 것 같다고 하네요.

책 뒷부분에는 작품과 관련된 아이들의 생각을 묻는 질문들이 나와 있어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읽고 질문에 따라 아이들의 생각을 대화를 통해서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네요.

시간과 공간을 넘나들면서 앨리스가 겪는 모험들이 이 책을 읽고 있는 아이들의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한 번쯤 읽으면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우리 함께 읽어 봐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