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와 블루의 아주 멋진 날 동화향기 17
정혜진 지음, 원정민 그림 / 좋은꿈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좋은 꿈 출판사 출간한 동화 향기 17번째 정혜진 작가님의 [핑크와 블루의 아주 멋진 날]이라는 동화를 이야기하려고 해요.

표지를 보면 한 가족이 새를 보면서 해맑게 웃고 있으면서 인사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요.

표지만 보면 따뜻한 이야기인 것 같은데요. 아이들과 함께 읽어 보았네요.


정혜진 동화집 핑크와 블루의 아주 멋진 날은 내가 주인공이 되는 것을 상상하는 동화집으로 총 7개의 동화로 되어 있어요.

<< 도둑님, 다 보여요, 빨리 나가세요. >>

[도둑님, 다 보여요, 빨리 나가세요.]의 주인공은 운주이네요. 운주네는 복숭아 과수원을 해요.

아빠가 하시는 복숭아 과수원에 누군가가 들어와 복숭아를 훔쳐 가고, 그것을 알게 된 운주는 마음이 좋지 않아요.

운주에게 돌비석이 "운주야, 내가 지켜 줄게."라는 말을 듣게 되요. 과수원 뒤에 있는 조상님 산소를 지키는 큰 돌비석이에요.

돌비석 도움으로 운주는 아빠한테 좋은 방법이 생각 났다고 해요.

과연 운주는 어떤 방법으로 과수원을 지킬 수 있을까요?

운주가 과수원을 지키기 위해서 내비게이션이나 전기밥솥에서 말하는 소리와 똑같은 원리 같은 전자회로와 방법 센서를 생각해 내는 걸 보고 진짜로 대단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운주가 아빠를 좋아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하네요.

따뜻한 가족이네요. 운주를 보면서 나도 아빠한테 조금만 잘 해주어야겠다고 하네요.

<< 핑크와 블루의 아주 멋진 날 >>

청산도 토끼섬이라는 아주 작은 섬에 엄마와 주인공 핑크가 살고 있어요.

어느 날 모래밭을 뛰어가는데, 반쯤 묻혀 퍼덕거리고 있는 어미 새 없이 날개를 다친 아기 새가 있었네요.

핑크는 날개를 다친 아기 새에게 이름을 블루라고 지어줘요.

블루는 상처가 낫고 용감하게 날아갈 때까지 돌봐줘요.

핑크는 블루의 행복을 위해 한참 고민에 빠져요. 핑크는 방송국에 편지를 써서 보내요.

며칠 뒤 방송국에서 아저씨 두 분이 와요.

과연 핑크와 블루는 어떻게 될까요?

핑크와 블루의 아주 멋진 날을 읽으면서 다친 아기 새를 치료해 주고 보살펴 주는 모습을 보면서 핑크의 따뜻한 마음씨를 느낄 수 있었네요. 그리고 블루를 가족을 찾아주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 또한 마음이 찡했다고 하네요.

엄마만 있는 핑크에게 아빠를 찾을 수 있었고, 블루에게도 가족을 찾아 줄 수 있어서 감동적이었다고 하네요.

7편의 이야기 모두 마음이 따뜻하고, 우리의 삶이 담겨져 있음을 느낄 수 있었네요.

따뜻하고 행복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동화였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