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짜고짜 배구 자람새 동화 고학년 2
윤주성 지음, 김이조 그림 / 나무말미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오늘은 나무말미라는 출판사에서 출간한 윤주성 작가님의 다짜고짜 배구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해요.

표지를 보면 등번호 10인 정지완이 스파이크를 하려는 모습이 그려서 있는데요.

지완이가 배구 선수인 것 같은데 과연 어떤 내용으로 되어 있는지 아이들과 함께 읽어 보았네요.

주인공 지완이는 혼자기 않기 위해 공부하고, 유튜브 보는 게 전부였는데요.

어느 날 지완이는 삼촌을 따라 배구 경기를 보러 가요. 처음엔 룰을 알지 못했지만 삼촌이 차근차근 룰에 대해서 설명을 들으면서 점차 배구에 빠져들게 돼요. 그리고 선수가 뛰어올라 스파이크를 때리는 모습을 보고 사이다 백 병을 한 번에 마신 것 같은 짜릿한 느낌을 받아요.

배구 경기를 보고 배구에 푹 빠진 지완이는 초등학교의 배구부에 들어가기로 마음을 먹어요.

" 배구부 가입하러 왔습니다!" 지완이는 용기 있게 말했어요. 지완이의 작은 키가 배구에 불리할 수 있고, 의심의 눈초리로 보는 친구도 있었지만 다짜고짜 배구를 하려는 지완이는 아무도 못 말리네요.

과연 지완이는 배구를 포기하지 않고 잘 해 나갈 수 있을까요?

지완이를 응원하면서 다짜고짜 배구를 읽고 있었네요. 그리고 지완이처럼 우리 아이들은 자기가 하고 싶은 것에 빠져서 끊임없이 노력하여 하고 싶은 것을 이룰 수 있을지 곰곰이 생각해 보는 개기가 되었네요.

맨날 핸드폰만 하는 아이들인데.. 엄마 맘처럼 되지 않는 아이들이라서 다짜고짜 배구를 통해서 하고 싶은 것이 생기면 다짜고짜 해 보라고 해야겠네요.

아영이는 다짜고짜 배구를 읽고 나서 나의 꿈은 게임 유튜버이니까 엄마는 내가 게임만 한다고 잔소리하지 말라고 하네요. 꿈을 이루기 위해서 꼭 게임을 해야 한다고 하면서요. 그러는 모습을 보니까 귀엽기는 하더라고요.

유진이는 지완이가 배구를 향상 끊임없이 노력하는 열정에 반해다고 하네요.

나도 지완이처럼 하고 싶은 일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아이들의 꿈을 향해 다짜고짜 하려고 하는 것을 찾을 수 있도록 응원해 주고 도와주고 싶네요.

다짜고짜 배구를 통해서 꿈을 찾아가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