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기본+응용 초등 수학 4-2 (2024년용) - 한 권으로 기본부터 응용까지 꽉 잡는 실력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수학을 정말로 하기 싫어하는 아이인데요.

수학 리더 개념을 하고 나서 조금의 자신감이 생긴 듯하데요.

기본기를 점검하고 응용력을 기르기 위해 선택한 교재가 천재교육 수학리더 기본 + 응용 4-2를 준비 해 보았네요.

지금부터 수학 리더 기본 + 응용 4-2을 만나 보겠습니다.

수학 리더 기본 + 응용 4-2는 Book1 진도책, Book2 복습책, Book3 해법 전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수학리더 기본 + 응용 4-2는 분수의 덧셈과 뺄셈, 삼각형, 소수의 덧셈과 뺄셈, 사각형, 꺾은선 그래프, 다각형 순으로 배우게 되는데요. 아영이와 함께한 부분은 2단원 삼각형이네요.

[[ 진도책 ]]

수학 리더 개념 진도책에서는 STEP1 개념익히기, STEP2 기본 다지기, STEP3 응용력 올리기, TEST 단원 기본 · 실력평가로 구성 되어 있어요.

**  2단원 삼각형 **

2단원 삼각형에서 어떤 내용으로 공부하는지 단원 내용 미리보기를 통해서 알수 있는데요.

핵심 개념만 나와 있어서 이 단원에 꼭 알아야 하는 부분을 한눈에 보고 쉽게 나와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QR코드를 찍으면 개념 학습 영상을 볼수 있게 되어 있어요.

아영이이도 QR코드를 이용하여 학습 전에 개념 학습 영상을 보았네요.

엄마가 알려주는 것보다 백배 효과 있는 큐얼 코드 개념 영상은 전문 선생님의 강의로 이해하기 쉽게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학습 QR코드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 STEP 1 개념 익히기>>

개념 익히기에서는 핵심 개념이 시각적으로 구성되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기본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확실히 다질 수 있어요.

❤️ 변의 길이로 삼각형 분류하기

변의 길이로 삼각형 분류하기에서는 두 변의 길이가 같은 삼각형인 이등변 삼각형과 세 변의 길이가 같은 삼각형인 정삼각형에 대해서 공부했어요.

아영이가 이등변 삼각형과 정삼각형을 잘 분류 해 주었네요.

❤️ 이등변삼각형의 성질

이등변 삼각형의 성질은 길이가 같은 두 변과 함께하는 두 각의 크기가 같다이네요.

문제를 통해서 이등변 삼각형의 성질을 이용하여 풀어 보았네요. 그리고 각도기와 자를 이용하여 이등변삼각형도 그려 보았네요.

❤️ 정삼각형의 성질

정삼각형의 성질은 세 변의 길이와 세 각의 크기가 같다이네요.

그리고 정삼각형의 한 각의 크기는 60°라는 사실을 알았네요.

문제를 통해서 정삼각형의 성질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었네요.

❤️ 각의 크기로 삼각형 분류하기

각의 크기로 삼각형 분류하기에서는 세 각이 모두 예각인 삼각형인 예각삼각형과 한 각이 둔각인 삼각형인 둔각삼각형에 대해 알아 보았네요. 그리고 개념 플러스를 통해서 삼각형의 변의 길이와 각의 크기로 분류하기도 함께 공부했네요.

문제를 통해서 아영이가 얼마나 이해했지 확인 해 보았네요.

<< STEP2 기본 다지기>>

기본다지기에서는 개념 주제별로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고 실력을 키울 수 있어요.

2단원 삼각형형에서 공부한 개념 4가지를 기본 다지기 문제로 풀어 보았네요.

문제를 통해서 아영이가 얼마나 개념을 잘 알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네요. 문제 중 서술형 문제와 활용 문제가 있는데요. 아영이가 문제를 풀면서 가장 어려워했던 부분인데요. 말로는 설명을 할 수 있는데 적어야하니까 잘 안된다고 하네요. 천천히 까닭이나 풀이 과정을 적어 보았네요.


​<< STEP 3 응용력 올리기 >>

응용력 올리기에서는 대표 응용 문제를 해결 과정을 따라 풀면서 응용력과 수학적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어요.

4개의 유형 문제와 코딩형, 사고력, 창의 혁, 응용력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문제만 봐도 잘 모르겠다는 아영인데요. 엄마와 함께 천천히 응용 문제를 풀어 보았네요.


<< TEST 단원 기본 · 실력 평가 >>

개념과 응용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평가해 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체크해 보는 부분인 단원 기본 · 실력 평가로 2회 제공하여 각 단원을 얼마나 잘 공부했는지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회당 총 20문제로 되어 있고 서술형 문제가 포함 되어 있어요.

아영이가 2단원 삼각형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 해 보았는데요.

아영이가 대체로 삼각형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었네요. 실력 평가 문제 중에서 네변의 길이의 합과 세 변의 길이 함을 구하는 문제, 서술형 문제를 많이 어려워 했네요.

열심히 해 준 아영이한테 칭찬을 많이 해 주었네요.


[[ 복습책 ]]

복습책에서는 응용력 강화 문제와 실력 평가, 성취도 평가로 되어 있어요.

<< 응용력 강화 문제 >>

진도책 STEP3 응용력 올리기 유형의 문제를 한 번 더 반복 학습하고, 응용 유형을 보충하여 풀면서 응용력을 강화 할 수 있어요.

응용력 강화 문제에서는 진도책 어느 페이지의 유사 문제인지 나와 있어서 모르겠으면 진도책을 찾아서 개념을 익히고 다시 풀면 좋을 것 같아요.

응용력 올리기 유형 문제를 아영이가 많이 힘들어 했는데요. 풀이과정을 적어야하니까 부담감을 느끼는 것 같았는데요.

엄마와 함께 천천히 문제를 읽으면서 답을 구해 보았네요.


<< 실력 평가 & 성취도 평가 >>

실력 평가와 성취도 평가 문제를 풀어 보면서 내 실력을 확인 해 볼 수 있는데요.

아영이도 2단원 분수의 덧셈과 뺄셈을 풀어 보았네요.

실력 평가는 총 15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영이가 집중해서 천천히 계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잘 해 주었다고 칭찬 많이 해 주었네요.

초등4학년 수학문제집 수학 리더 기본 + 응용은 로 개념을 쉽게 익히고 기본부터 응용 문제까지 한 권으로 다양하게 문제들을 접할 수 있어서 좋은 교재인 것 같아요. QR코드를 이용하고 개념 학습 영상이 있어서 아이 스스로 학습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수학문제집 수학 리더 기본 + 응용은 예습은 물론 현행, 복습까지 가능한 문제집이네요.

2학기에는 진도책과 복습책으로 아이의 수학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수학 리더 기본 + 응용 문제집으로 수학을 잡아 봅시다.


* 본 리뷰는 천재맘 16기 활동 일원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