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티 할아버지 채규철 도토리숲 문고 8
박선욱 지음, 이상권 그림 / 도토리숲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도토리숲 출판사에서 출간한 박선욱 작가님의 이티 할아버지 채규철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해요.


숲에서 아이들과 주인공과 함께 즐겁게 놀고 있는 모습을 그려져 있는데요.

이 주인공이 채규철인지 궁금해서 아이들과 함께 읽어 보았네요.


두밀리 자연학교에는 이티 할아버지가 있어요.

할아버지는 큰 사고 때문에 온몸이 불에 타서 무서운 얼굴을 하고 있어요.

하지만 진짜 중요한 건 마음이라고 얘기하죠.

채규철 선생님은 여러 사람의 도움을 받기도 하고, 여러 좋은 기회를 얻기도 하며 대학도 가고, 덴마크도 가게 돼요.

견문을 넓히고 생각을 넓혀 똑똑한 사람의 아이디어로 이 세상을 밝혀 줄 순간이 다가오는데요. 그러던 중 불의의 교통사고로 3도 화상을 입게 되면서 수술을 받게 돼요.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부모님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그래도 살아 있음에 감사하며, 늘 생각을 긍정적으로 하기 위해 노력해요.

과연 이티 할아버지 채규철 선생님은 어떤 삶을 살았을까요?


아이들을 사랑하고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일하고, 모두 행복한 삶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채규철의 일생에 대한 이야기이네요.

교통사고 후 한쪽 눈을 잃고, 손가락은 갈고리 모양으로 굳어 버렸는데도 더욱 열심히 삶을 살아가는 그를 보고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네요.

​두밀리 자연학교를 세우고 아이들을 위해 일하신 채규철 선생님이 우리나라 최초의 대안학교를 세우신 그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네요.

아이들이 이티 할아버지 채규철을 읽으면서 채규철 선생님은 정말 대단한 것 같다고 하네요. 우리가 아프면 병원가는데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던 것이 채규철 선생님으로 부터 시작된 거라니 정말 존경한다고 하네요.

채규철 선생님의 따뜻한 사랑으로 일궈주신 여러 업적으로 우리가 지금 편한 사회에 살고 있다는 사실에 감사한 마음이 드네요.

희망을 잃지 않고 훌륭한 업적을 이루신 채규철 선생님의 삶을 우리 함께 읽어 봐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