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픈 뚱보 고양이의 모험 3 - 돼냥이, 눈물의 라스트 댄스 내일도 맑은 그림책
하야미 가즈마사 지음, 가노 가린 그림, 권영선 옮김 / 내일도맑음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오늘은 내일도 맑음 그림책으로 하야미 가즈마사 작가님의 슬픈 뚱보 고양이의 모험 3를 이야기하려고 해요.


슬픈 뚱보 고양이의 모험 2 돼냥이, 비밀의 샘물을 찾아 떠나다를 정말로 재미있게 읽었는데요.

과연 슬픈 뚱보 고양이의 모험 3 돼냥이, 눈물의 라스트 댄스에서는 동글이가 어떤 모험을 떠나질 아이들과 함께 읽어 보았네요.


슬픈 뚱보 고양이의 모험 3 돼냥이, 눈물의 라스트 댄스는 1부 마지막 여행에, 2부 더 라스트 댄스로 구성되어 있네요.

왜 라스트 댄스인지 궁금하네요.

안절부절못하는 안나는 도련님 극장에서 발표회가 있는 날.

동글이는 안나가 걱정이 되었는지 마돈나와 함께 안나를 응원하기 위해 도련님 극장으로 가면서 이야기가 시작돼요.

안나의 공연을 본 동글이는 크게 감동을 받으며 안나의 성장 모습에 누나라면서 감동하는데요.

그러면서 "나도 달라지고 싶어"라고 하면서 댄스를 춰 보고 싶다는 동글이.

댄스를 배우기 위해 모험을 떠나네요.

동글이와 마돈나는 리카를 찾아가 댄스를 배우고 싶다고 얘기하는데...

리카가 하는 댄스는 일본 무용이기에 동글이에 가르쳐 줄 수 없다고 하는데요.

리카는 댄스 선생님 미야기 씨를 알려 주는데요.

미야기 씨는 우와지마 투우장에서 만난 아저씨이네요.

과연 동글이는 과연 어떤 댄스를 선보일까요?


슬픈 뚱보 고양이의 모험 3권 여행의 완결판이네요.

에히미의 여행은 끝이 났지만 둥글이의 세계 여행이 시작될 것 같네요.

슬픈 뚱보 고양이의 모험을 읽으면서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동글이를 보면서 많을 것을 배울 수 있었네요. 우리 아이들도 이른 포기보다는 끝까지 노력하고 해결해 나가는 동글이를 닮고 싶다고 하네요.

동글이가 안나를 깜짝 놀라게 할 춤을 배우기라는 꿈을 이루어 가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유튜버라는 꿈을 위해서 노력을 끊임없이 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았다는 아영이네요.

동글이와 재미있는 댄스 여행을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는 유진이.

친구들에게도 동글이 이야기를 얘기해 주고 싶다고 하네요.

우리 친구들도 슬픈 뚱보 고양이의 모험 3 돼냥이, 눈물의 라스트 댄스를 읽어 봐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