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로봇엄마 구출 대작전 - 인공지능 상식이 쑥쑥 자라는 동화
주종민 지음, 이은지 그림 / 테크빌교육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오늘은 테크빌교육에서 출간한 주종민 작가님의 인공지능 상식이 쑥쑥 자라는 동화 인공지능 로봇 엄마 구출 대작전이라는 책에 대해서 얘기하려고 해요.


표지를 보면 아이가 로봇을 앉고 울고 있는데 과연 무슨 일이 있는지 궁금해서 아이와 함께 읽어 보았네요.

부모님이 교통사고로 돌아가시고 해양 생물학자인 삼촌과 단둘이 살고 있는 새롬이.

어느 날 희귀한 해양 생물이 발견되어 남극 해양 기지로 발령을 받은 삼촌은 혼자 지내게 될 새롬이를 돌봐 줄 사람이 필요했어요. 삼촌은 인공지능 로봇 엄마 테스트에 응모해서 선정되었네요.
가족을 돌보고 보호하기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최점단 로봇이 바로 로봇 엄마이네요.
삼촌과 새롬이는 로봇 엄마에게 '맘'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네요.
새롬이는 과연 삼촌 없이 로봇 엄마인 맘과 잘 지낼 수 있을까요?

책 중간에 똑똑AI라는 코너를 통해서 AI에 관한 용어들을 설명해 주고 있어서 아이가 글을 이해하는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인공 지능 상식이 쑥쑥 자라요]라는 코너가 있는데 인공지능이 무엇이고,어떤 직업이 있는지, 어떤것들이 있는지 다양한 정보들이 있어서 인공지능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인공지능의 발달이 많이 앞서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네요.
음식점에 볼 수 있었던 서빙 로봇, 써봇이 여기에 해당하다면서 얘기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네요.
진짜로 많은 AI로봇이 있다는 사실에 놀라워 했네요.

유진이가 인공지능 로봇엄마 구출 대작전을 읽으면서 새롬이가 맘을 생각하는 모습에 맘이 찡해서 새롬이와 디보박사, 로운이 함께 맘을 구출할때 함께 응원을 보냈다고 하네요.

이책을 통해서 인공지능 기술에 대해서 이해하고 다양한 인공지능 로봇에 관한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였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