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픈 뚱보 고양이의 모험 2 - 돼냥이, 비밀의 샘물을 찾아 떠나다 내일도 맑은 그림책
하야미 가즈마사 지음, 가노 가린 그림, 권영선 옮김 / 내일도맑음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오늘은 내일도맑음 출판사에서 출판한 아야미 가즈마사 작가님의 슬픈 뚱보 고양이의 모험2 돼냥이, 비밀의 샘물을 찾아 떠나다를 이야기 하려고 해요.

표지에는 고양이의 눈에 슬픔이 가득해 보이는데요. 제목도 슬픈 뚱보 고양이인지 궁금해서 아이들과 함께 읽어 보았네요.


제1부 하늘 가득한 별 아래서, 제2부 오렌지색 세계로, 제3부 그리고 비밀의 샘물 이렇게 총 3부로 이루어져 있어요.


주인공인 슬픈 뚱보 고양이의 이름은 동글이에요.

에히메 현을 여행한 역사상 최초의 용감한 수컷 고양이 동글이가 전설적인 대모험을 마치고 돌아온 지 어느덧 1년이네요.

동글이의 가족인 안나와 여자친구인 마돈나 그리고 친구인 붙박이까지 이유를 알 수 없는 병에 걸리면서 시작된 두 번째 모험 슬픈 뚱보 고양이의 모험이 시작돼요.

이름 모를 병이고 이유도 모르기 때문에 병을 고치기 위해서 모험을 시작하는 동글이는 에히메라는 지역에 온갖 병을 고치는 비밀의 생물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 비밀의 샘물을 찾으러 가요.

비밀의 샘물은 분명 빨간 등대 아래 있다고 하는데, 여러 곳의 등대를 찾아가 봐도 만능 물은 보이지 않는데요.

밤에 떠오르는 철교에서 은하 철도도 타보고, 도깨비도 찾아가 보고, 바닷속 용궁에 사는 선녀를 만나봐도 비밀의 샘물은 찾을 길이 없는데요.

과연 비밀의 샘물을 찾을 수 있을까요?


이 책의 배경이 실제 일본의 에히메 현이라고 하네요.

아이가 책을 읽으면서 익숙하지 않은 지명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굳이 이렇게 세세하게 역이름이나 동네 이름을 쓰는 건지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요. 집중하기도 힘들어구요. 그런데 이게 실제 지명과 풍경이라는 말을 들으니 아름답게 느껴지는 책이었네요.

동글이의 따뜻한 마음과 여행 중에 만난 리카의 성장도, 언제 간 아이들과 함께 이 책에 나오는 곳을 가볼 수도 있겠다는 기대가 책을 더욱 흥미롭고 즐겁게 만들었던 것 같아요.


아이들이 돼냥이 동글이의 비밀의 샘물 모험 지도를 보면서 이렇게 얘기하네요.

우리 가족 여행으로 일본 에히메 현으로 가자고 하네요.

네가 동글이가 되어서 지도를 보면서 모험을 떠났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애니메이션이 빨라 나왔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꼭 보러 갈 거라고 하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