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아치와 포동포동 아이스크림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2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오늘은 가람 어린이 출판사에 출간한 가도노 에이코 그림책 시리즈인 [꼬마 유령 아치와 포동포동 아이스크림]으로 이야기하려고 해요.

표지를 보면 귀여운 작은 드라큘라와 새장에 유령이 가 쳐 있는 그림과 제목인 포동포동 아이스크림은 어떤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궁금해서 아영이와 함께 바로 읽어 보았네요.


꼬마 유령 아치는 종달새 레스토랑의 먹보 요리사이다.

언제나 별난 요리를 만드는 요리사인데요. 그런 고마 유령 아치에게 편지 한 통이 도착해요. 바로 드라큘라 성에 사는 드라라가 보낸 편지인데요. 드라라는 무시무시한 드라큘라의 손녀예요.


그 편지 속엔 드라큘라 성에 사는 드라라가 뺨이 포동포동한 조그만 유령을 붙잡았는데요. 아치와 너무나 똑같이 생긴 것예요. 이에 언제나 자신에겐 가족이 없음에 외로워하던 아치는 혹시 그 꼬마 유령이 자신의 동생이 아닌가 싶어 드라라에게 날아가요. 그렇게 만난 꼬나 유령은 도치라고 해요. 아치와 이름도 비슷해서 정말 동생이 아닐까 생각을 해요.

꼬마 유령을 새장에 가둬 놓고, 뺨이 포동포동 해지도록 맛있는 걸 잔뜩 먹이는 드라라이네요.

어서 가서 구하지 않으면 드라큘라에게 잡아먹힐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드라라에게 붙잡혀 버린 아치는 그곳에서 드라큘라를 위해 맛난 음식을 만들어 줘야 했는데요. 그렇게 탄생한 음식이 <포동포동 아이스크림>이랍니다. 아치와 도치를 꼭 닮은 아이스크림이죠.

아치와 똑 닮은 꼬마 유령, 정말로 도치는 아치의 동생이 있까요?


책 분량이 적고 내용이 아기자기해서 저학년 아이들이 읽기에 딱 좋은 책이네요. 유령인 아치와 도치, 드라큘라인 드라라는 전혀 무섭지 않고, 아치의 용감함과 기지를 배울 수 있었네요.

그리고 아치의 외로움이 아이들에게 까지 느껴졌네요. 가족에 대한 외로움을 아치에게 많은 친구들이 또 다른 의미에서 가족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네요.

포동포동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을 만큼 어떤 맛있지 궁금해지네요.

우리 함께 <포동포동 아이스크림>를 함께 먹어 볼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