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 똥이 숲을 지킨다고? 풀과바람 환경생각 17
김황 지음, 끌레몽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오늘은 풀과 바람 환경 생각 17번째 이야기인 [코끼리 똥이 숲을 지킨다고?]를 이야기하려고 해요.


앞표지를 보면 숲과 다양한 동물들 앞에 코끼리 두 마리가 있는데 마치 무리 중 리더인 것 같고, 제목을 보면 왜 코끼리 똥이 숲을 지키는지 궁금해서 아이들과 함께 읽어 되었네요.

책을 통해서 코끼리에 대해서 흥미롭고 다양하고 새로운 사실들을 알 수 있었네요.

코끼리는 아프리카코끼리, 아시아 코끼리, 둥근귀 코끼리 이렇게 세 종류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아이들이 아프리카코끼리가 가장 크고, 둥근 귀 코끼리가 제일 작다는 사실에 놀라워했네요.

코끼리의 생김새의 차이를 그림을 통해서 비교할 수 있었네요.

코끼리는 암컷 중심으로 무리 지어 집단생활을 한다는 사실도 알 수 있었네요.


[코끼리 똥이 숲을 지킨다고?] 제목처럼 코끼리는 자연의 '씨뿌리개'라고 불리는데요. 코끼리가 먹는 양에 비해 소화율이 50% 이하이기 때문에 섭취한 먹이가 절반도 소화가 되지 않는데요. 그래서 코끼리 똥에는 식물의 열매와 씨앗도 있어서 그것들이 땅에서 다시 싹을 트우고 풀과 나무로 자라게 된다고 하네요.

정말로 코끼리 똥이 숲을 지킨다면서 아이들 신기해하면서도 재미있어하네요.

이 외에도 책에는 코끼리에 대한 내용이 많이 있어서 아이들한테 많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코끼리 똥이 숲을 지킨다고?]는 교과 과목이 봄, 여름, 가을, 겨울과 과학이 연계되어 있어서 활용도가 너무 좋네요.


제일 마지막에서는 코끼리 관련 상식 퀴즈와 코끼리 관련 단어 풀이가 나와 있어서 아이들과 퀴즈를 하면서 코끼리에 대해서 알아 나가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책을 읽고 아이들과 대화를 하면서 동식물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더 느낄 수 있었네요. 지금부터라도 동식물을 넘어 자연까지 보호하고 지켜야 할 것 같아요.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우리 모두 함께 고민 해 봐야 할 것 같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