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초등 독서 학교 3-2 - 한 학기 24권 필수·권장도서 독후활동지 하루 한장 초등 독서 학교
초등독서학교 지음 / 테크빌교육 / 2022년 9월
평점 :
절판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오늘은 독서 교육에 도움이 될 교재인 한 학기 24권 필수. 권장도서 독후 활동지 하루 한 장 초등 독서 학교 3-2를 이야기하려고 해요.

저희 집 아이들은 책 읽는 걸 정말로 싫어하는데요. 학교에서 제시하는 필독서 외는 잘 읽지 않으려고 해요.

가혹 가다가 책을 읽는 모습을 볼 때가 있는데요. 정말 순식간에 읽더라고요.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의심스러울 때가 많더라고요. 어휘력과 독해력, 문해력 실력이 향상이 잘되지 않더라고요.


테크빌 교육에서 나온 하루 한 장 초등 독서 학교 3-2를 통해서 한 학기 교과서 나온 총 12권인 필수, 권장도서를 제대로 읽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하루 한 장 초등 독서 학교 3-2에서는 바보 이반의 이야기/ 틀려도 괜찮아 / 만복이네 떡집 / 마법의 설탕 두 조각 / 까막눈 삼디기 / 행복한 청소부 / 꽝 없는 뽑기 기계 / 내 멋대로 친구 뽑기 / 안녕 나의 등대 / 퐁퐁이와 툴툴이 / 리이다의 정원 / 둥글둥글 지구촌 수도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네요.

12권을 보니까 학교에서 꼭 읽어야 하는 필독서로 읽은 책이 많이 보이네요.

아영이가 많이 읽기는 했지만 내용을 잘 기억하는지 물어보니까 기억나는 것도 있고 안 나는 것도 있다고 해서 일단 집에 있는 책과 하루 한 장 초등 독서 학교 3-2 독후 활동지를 해 보기로 했네요.

집에 있는 책은 총 두 권으로 [만복이네 떡집]과 [꽝 없는 뽑기 기계] 둘째뿐만 아니라 첫째랑 같이 해 보았네요.


읽기 전 활동으로 창의력이 활짝으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미리 접해보고 머릿속으로 그림을 그려보며 아이의 창의서를 확장 시킬 수 있는데요. 저희 집 아이들도 읽기 전 활동부터 해 보았네요.


읽기 후 활동으로 어휘력과 사고력이 쑥쑥 키울 수 있는데요.

다양한 활동으로 책에 대해 여러 관점에서 깊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질문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책 12편의 독후 활동 내용은 모두 달라요. 그래서 책을 읽고 다양하고 깊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아영이는 만복이네 떡집으로 독후 활동을 해 보았는데요. 아영이가 나를 위한 떡을 "꿀떡"이고 아빠를 위한 떡을 "가래떡", 엄마를 위한 떡을 "무지개떡"이라고 하면서 열심히 떡을 찾고 그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한 번 더 읽으면서 문해력이 탄탄으로 책을 읽고 난 후 기억에 남는 것들이나 어떤 내용들이었는지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 등 적는 활동인데요. 아직 글 쓰는 걸 싫어하는 아영이는 정말 한 줄로 끝났네요.


유진이는 [꽝 없는 뽑기 기계]로 독후 활동을 진행해 보았네요. 한 번 더 읽기에서 남자아이와 여자아이가 누구일지 상상해 보는 부분인데요. 남자아이 이름을 '주니'로 여자아이 이름을 '레니'라고 적혀 있었네요.


QR코드를 찍으면 도움 답안으로 이동해요. 독후 활동은 정확한 답은 없지만 추구하는 답을 기준으로 자신이 쓴 정답과 비교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내용을 보다 이해하지 좋은 도움 답안이었네요.

하루 한 장 초등 독서학교는 다양한 부록들이 수록되어 있어요.


마음 낱말, 사랑이 메시지, 지혜 속단, 천금 명언, 이미지 카드, 의미 카드와 온책다책 추천도서까지 매우 알차게 수록되어 있어요.

하루 한 장 초등 독서 학교 3-2는 아이들이 필수 권장도서를 얼마나 이해하고 읽었는지를 파악할 수 있었네요. 책을 읽은 후 독후 활동을 통해서 좀 더 깊이 있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나만의 생각을 직접 표현하고 글을 쓰는 습관을 들이기에 참 좋은 초등 독서 교재인 것 같아요. 아이들과 함께 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독후 활동인데 다른 책으로도 연계해 봐도 참 좋을 것 같네요.

다른 책 만나로 도서관으로 출발해야겠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