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를 먹어 버린 봄봄 씨 새싹동화 14
이진규 지음, 심보영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뜨인돌어린이 출판사에서 출간한 새싹 동화 시리즈로 이진규 작가님과 심보영 그림 작자님의 동화 무지개를 먹어 버린 봄봄씨를 소개하려고 해요.


책표지를 보면 우리 초등 저학년들이 좋아할 것 같은데요. 반짝반짝 무지개 그림으로 누가 봄봄씨인지, 봄봄씨는 무지개를 먹었는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어요.

아영이가 책을 보던니 내용이 궁금하다면서 책을 읽더라구요.

아영이가 [봄봄이라고 하면 되는데 왜 봄봄씨일까?] 물어 보더라고요.

작가님이 왜 봄봄씨로 정했을까요? 저도 궁금하네요.


봄봄씨는 막 잠에서 깨어난 아기곰이예요.

봄봄씨는 배가 너무 고파서 무지개를 홀랑 다 먹어버리게 되요.

무지개를 먹다보니 무지개 반대편 끝에 서게 된 봄봄씨~~


그런데 이 무지개를 아주 중요하게 사용하고 있는 다람쥐들을 만나게 되요.

다람쥐들은 무지개물감으로 세상의 비밀을 기록하는데 봄봄씨가 무지개를 먹어버려서 난감해 해요. 그래서 다람쥐와 봄봄씨는 함께 새로운 물감을 찾아 나서게 되요.

새로운 물감을 찾아나선 봄봄씨와 다람쥐들은 백설공주와 아기돼지 삼형제, 헨젤과 그레텔을 만나게 되요.


아영이가 읽으면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동화속 주인공들을 만나다면서 좋아하더라구요.

근데 왜 다 모여 있을까요? 궁금하네요.ㅋㅋ

과연 어떤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무지개처럼 아름다운 장면과 상상하는 재미도 있었네요.

아그작아그작, 사각사각, 아삭아삭, 꼴깍꼴깍 같은 의성어, 의태어가 가득 담긴 동화책이라서 아이들이 무한한 상상과 재미를 즐길 수 있었네요.

봄봄씨와 함께 상상하면서 읽어 보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