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슈퍼 로봇 - 힘들수록 멋지게 신나게 슈퍼 파워 동화 율도국 동화책 5
김율도 지음 / 율도국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오늘은 온 가족이 함께 읽으면 좋은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율도국 출판사에서 출간한 아빠는 슈퍼 로봇이라는 제목의 책이네요.


표지에 보면 힘들수록 멋지게 신나게 슈퍼 파워 동화라는 문구와 함께 아빠는 보조기, 애완견은 보조 바퀴를 하고 있는 그림인데요. 얼핏 보면 장애인 관련 내용인 것 같았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정말 궁금해서 얼른 읽게 되었네요.

주인공 기산은 어려서 소아마비로 인해서 장애를 가진 아빠 때문에 놀림당하고 괴롭힘을 당하지만 기죽지 않고, 숨지 않고 당당하게 맞서버는데요.

하지만 아빠는 자신 때문에 아무 죄 없는 아들이 힘들어하자 너무 괴로워해요.

아빠 자신도 어린 시절에 아이들에게 괴롭힘도 당해서 부모와 세상을 원망을 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증오에 가득 차 반항하던 기산이는 꿈을 찾아갑니다.

아빠를 위해 무릎 로봇을 만들어 어린이 로봇 경진대회에 참가하는데요.

과연 기산이의 꿈이 이루어질 수 있을까요?


세상이 가진 편견과 고정관념으로 인해 왕따, 학교폭력을 겪으면서도 마땅한 보살핌을 받지 못하고 학교까지 그만두고 세상과 부딪히던 기산이를 보면서 마음이 너무 아팠네요.

아빠의 어색한 걸음걸이를 보고 놀리는 친구인 구만 역시 자신도 의족을 한 상태인 것과 동승자 없이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를 하고 당당하게 큰 소리 치는 장면을 보면서 아직 세상에는 장애인을 대할 때 아주 하찮게 여기고 있는 현실을 볼 수 있었네요. 가슴이 너무나도 답답하게 느껴졌네요.


소아마비를 알아서 장애인이 된 기산이 아빠를 보면서 저희 주위에도 기산이 아빠처럼 소아마비에 걸려서 장애인이 된 분들을 종종 만날 수 있는데요. 장애인이라는 편견을 버리고 우리와 같은 사람이고 이웃이고 존중해야 하는 사람이라고 아이들에게 늘 말을 해 왔는데요.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정말 장애인을 편견 없이 보고 있는지 생각할 수 있는 개기가 되었네요.

기산이는 아빠를 위해 무릎 로봇과 구만이를 위해 만든 의족 로봇을 멋지게 만들어 어린이 로봇 경진 대회에서 1등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꿈을 향해서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산이를 보면서 마음이 따뜻해졌네요.

가족이 장애인이라서 마음 고생하는 기산이 어려움을 해결하는 모습이 짠하고 당당하게 해결하는 모습은 대견하고 용기 있는 행동에 우리 아이들과 배워갔으면 좋겠네요.

[아빠는 슈퍼 로봇]이라는 책을 통해 우리 세상에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조금이나마 없어졌으면 좋겠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아이와 함께 읽고 개인적인 생각을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