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 3A - 초등 3 수준 초등 빅터 연산
최용준.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울 아영이가 [겨울방학을 정말 알차게 보내기]라는 목표로 초등 3학년 1학기를 예습을 하고 있는데요.

초등 3학년 수학의 기초는 누가 뭐라 해도 연산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울 아영이가 연산 문제집을 다양하게 풀어 보았는데요.

그중에서도 천재교육에서 출판한 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 3A를 얘기해 보려고요.

빅터 연산은 기초 학습 능력 강화 프로그램으로 쉽고 재미있는 연산, 교과 연계 학습, 모바일 추가 학습으로 즐겁게 재미있게 연산 공부를 할 수 있어요.


빅터 연산은 단계별 학습으로 예비초부터 중3까지 학습이 가능하고요. 교과의 기본이 되는 연산을 매일매일 꾸준히 할 수 있게 연계해 기초학습 능력을 강화시켜 나가는 초등 연산 문제집이네요.

<<빅터 연산 구성과 특징>>

★ 만화로 흥미 UP

: 학습할 내용을 만화로 먼저 보면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다.

★ 개념 & 원리 탄탄

연산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확실히 이해하도록 되어 있다.

★ 집중 연산

: 집중 연산을 통해 연산을 더 빠르고 더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다.

★ 다양한 유형으로 흥미 UP

: 수수께끼, 연상퀴즈 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로 게임보다 더 쉽고 재미있게 연산을 학습하면서 실력을 쌓을 수 있다.


3학년 1학기에서 덧셈, 뺄셈, 나눗셈, 곱셈, 시간의 합과 차, 길이의 합과 차, 분수, 소수로 학습을 할 수 있어요.

울 아영이와 함께 살펴볼 단원은 3단원 나눗셈입니다.

3단원 나눗셈은 총 8일 학습으로 되어 있어요.


각 단원이 시작하기 전에 어떤 내용으로 배우게 되는지 만화로 통해서 중요한 부분을 알려주고 있네요.

QR코드를 이용해서 재미있는 연산 게임도 할 수 있는데요. 게임을 통해서 재미있게 연산 공부를 할 수 있네요.


연산의 기본 원리를 확실히 이해할 수 있도록 기초가 되는 문제로 기본을 다질 수 있어요.


많은 양의 학습이 아니라 하루에 한 장씩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아이가 부담되지 않고 꾸준히 하고 있네요.

개념과 원리 문제를 풀고 나면 집중 연산을 통해서 정확성을 키울 수 있어요.

반복되는 문제 풀이로 집중력과 정확성을 높일 수 있었네요.


3단원 나눗셈 똑같이 나누기, 곱셈과 나눗셈의 관계, 나눗셈 몫 구하기 등으로 되어 있는데요.

울 아영이 나눗셈 문제를 보고 당황한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아영이가 이것 모르는 거라서 하기 싫다고 얘기하네요.

아영이한테 나눗셈을 할 때 구구단을 생각해서 해 보면 이해할 수 있을 거라고 얘기하고 문제를 풀어 보았네요.

다행히도 나눗셈 똑같이 나누기는 정말 잘 묶어서 풀 수 있었고, 곱셈과 나눗셈의 관계 역시 재미있게 문제를 풀었네요.

하지만 나눗셈 몫 구하기에서 앞에서 풀었던 방식이 아니라 세로셈으로 되어 있어서 어떻게 풀면 되는지 물어 보더라고요.

자세히 알려 주니까 알겠다면서 구구단을 외우면서 문제를 푸는 아영이의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빅터연산는 스마트 학습 모바일 러닝을 제공해 주고 있어요.

초등수학 문제집 왼쪽에 QR코드를 스캔하여 천재교육 앱을 다운로드한 후 사용할 때 QR코드를 스캔하면 문제를 풀 수 있어요.

모바일로 무제한 연산 테스크가 가능하네요.

연산은 좀 지루하다고 생각되기 마련인데요.

빅터 연산은 쉽고 재미있게 연산 문제로 꾸준히 할 수 있다고 얘기하는 울 아영이네요.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연산 문제를 풀어 보겠다는 다짐과 함께 겨울 방학을 잘 보내고 있네요.

초등 연산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할 수 있는 빅터 연산이 최고이네요.

가자~~ 빅터 연산으로~~


* 천재맘 서포터즈 14기 활동을 위한 도서를 제공 받아 아이와 함께 체험 후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