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별쌤 최태성의 하루 한장 한국사 1 - 선사~통일 신라와 발해 하루 한장 한국사 1
최태성 지음 / 미래엔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유진아영맘입니다.
오늘 작성할 리뷰는 큰별쌤 최태성의 하루 한 장 한국사입니다.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는 총 3권의 책으로 한국사의 전반적인 내용으로 1권 선사 ~ 통일 신라와 발해편, 2권 고려 ~ 조선 전기 3권 조선 후기 ~ 근현대사로 구성되어 있어요. 울 찌니가 학습 한 것은 하루한장 한국사1이네요. 


하루한장 한국사1에서는 다른 한국사에서 볼 수 없어던 연대표가 있어요.
핵심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는 연대표도 제공되고, 한 장씩 공부한 후 문제집 하단의 발자국을 오려 붙이며 어느 만큼 공부를 했는지 스스로 뿌듯함을 느낄 수 있더라고요.


학습지 매 앞장에는 숨은 그림 찾기, 미로 찾기, 색칠하기 등 재미있는 구성으로 한국사의 흥미를 유발해 주고 있네요.


큰별쌤 최태성의 숏 강의도 들을 수 있다. 어려운 어휘들 때문에 난해하거나 내용 이해가 안 돼서 어려울 수 있는데 길지 않은 강의를 듣고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그래서 학습 시작 전에 한 번 듣고 지문 내용을 보고,문제 풀이까지 끝난 후에 한 번 더 들었네요. 한국사에 대해서 조금씩 이해하네요.


5주 차 학습이 완료된 지금은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페이지를 통해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정리해 보고 문제를 풀어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출제되는 내용들까지 학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학습이 끝나면 하루 한 장 앱으로 학습지의 QR코드 찍고 하루템 모으는 재미도 있어요.
학습 완료 후 큐일만 찍으면 귀여운 하루 캐릭터가 나와서 응원과 칭찬을 해 주고 있어요.
그리고 한 권 완북하면 하루템 보드를 다 모아져서 골든티켓 하나를 받아서 아이들에게 보상으로 간식 기프트콘 1개 받아서 편의점으로 고고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초등학생은 본격적인 한국사 학습보다 흥미와 재미를 갖도록 하고 흐름을 이해하는 것이 목적이기에 우리 아이에게 딱 맞는 문제집이라고 생각되었네요. 흥미를 유발하면서도 중요한 내용은 다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본격적인 한국사 학습을 위해서도 선택하기 좋은 문제집인 것 같아요. 아이가 한국사를 처음 하신다면 큰별쌤의 숏 강의와 이미지와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재미있게 학습 할 수 있는 하루 한 장 한국사를 추천해 봅니다.


* 이 포스팅은 미래엔 서포터즈 활동으로 교재를 무상 제공받아, 자녀와 직접 체험 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