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불꼬불나라의 문명이야기 에듀텔링 9
서해경 지음, 김용길 그림 / 풀빛미디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불꼬불나라의 수영왐과 떠나는 인류문명의 수수께끼!!

꼬불꼬불나라의 문명이야기

 

어느 먼 곳에 꼬불꼬불나라에 팔자수염을 멋있게 기른 수염왕이 살았어요..
이 수염왕은 제멋대로 나라를 다스리다 국민에게 쫓겨나게 된답니다..

수염왕은 수 많은 일을 겪으며 '행복의 꽃'을 찾아 전국을 여행하게 되죠..
고대 문명을 탐험하다가 수염왕은 '인류 문명의 수수께끼' 전에
관람을 가서 인류의 원조 할머니 '루시'를 만나게 된답니다..

 

이 책의 목차와 등장인물이예요..

 

 

 

루시는 수염왕에게 고대 문명이 소개된 팸플릿을 주죠..
수염왕이  팸플릿을 넘기는 순간, 수염왕은 아주아주 먼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나게 된답니다..

 

인류의 고향인 아프리카를 시작으로 구석기/신석기 시대를 겪고,
4대 고대 문명이 꽃을 피운 지역을 탐험하게 된답니다..

 

 

 

 

5학년 2학기 사회 신석기 시대에서 배운 빗살무늬 토기 사진도 있네요..

 


고대 이집트는 나일강의 선물이라 불린 정도로 나일강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고대 이집트의 왕은 나일강을 다스리는 신이라 여겨져서 이집트 전체가 왕의 것이었다네요..

 

고대 인더스 문명의 대표 유적지 메소포타미아~
고대 인더스 문병은 교역 도시로 발달하게 되었답니다..

 

중국 황허강 유역에서는 최초의 중국 국가인 상나라가 발전했어요..
황허 문명은 다른 문명보다 늦게 발달했지만 어느 문명보다

청동 제조 기술이 아주 뛰어났답니다..

 

 

고대 그리스의 문명은 그리스 신을 중심으로 발전했어요..
고대 아테네는 현대 민주주의가 시작된 곳이고, 고대 그리스는 올림픽이 시작된 곳이랍니다..
철학, 의학, 수학, 문학과 건축학 등 고대 그리스 문명은 서양 문명의 뿌리가 되었답니다..

 

 

마야 문명의 유적지는 신전들로 채워져 있고, 그들에게는 신을 섬기는 일이

가장 중요한 일이었답니다..
마야 문명에서 만든 달력은 지금 우리가 쓰는 달력보다 정확하고,

숫자 0을 처음 사용한 사람도 마야 사람이랍니다..

 

 

처음 아프리카에서 인류의 조상이 나타난 이후부터 지금까지,
인류는 계속 진화하면서 문명을 발전시켰답니다..

꼬불꼬불나라의 문명이야기

 

 

 

 

인류사의 기본 상식인 4대 문명을 배우는 초등학생용 입문서

 문명권마다 나타나는 그 시대의 다양한 양상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선보여,
다채롭고 풍성한 인문학적 요소를 접하게 하였습니다..
이는 나아가 학생이 다양한 문명의 원형에 관한 관심과 호기심을 키우는 토대가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