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5단계 - 초등5.6학년 대상 초등 뿌리깊은 국어 독해력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어는 우리말이고 특히나 초등 국어야 뭐~ 라고 생각하고
국어를 만만하게 보는 분들이 참 많으신 듯해요..

초등 국어~ 절대 쉽게 봐서는 안된답니다..
기초부터 차곡차곡 다져 나가야 중/고등때 어렵지 않는다는 사실..
그래서 초등 국어 독해로 좋은 교재를 소개할까 해요.. ^^

 

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6단계 구성된 책이구요..
저희 아이는 5단계를 공부했어요..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 살펴 볼까요?

 

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은

체계적인 독해력 학습가능하답니다..
초등학생 학년과 수준에 바탕을 두어 단계를 나누었고 1주일에 5종류의
글을 공부할 수 있도록 묶어두었답니다..

국어 독해력에서 가장 중요한 배경지식!! 이 책은 넓고 다양한 배경지식을
쌓기 위해 초등학생 수준에 맞는 다양한 소재와 장르의 글을 실었어요..

초등 어휘와 어법 완성을 위해 어휘/어법만 따로 복습할 수 있도록 했어요..

자기주도 학습을 목표로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학습 결과를 평가하도록
구성했고 학습평가 붙임딱지를 첨부했답니다..

통합교과 사고력을 위해 국어 교과서 외에 다른 모든 과목의 교과서 내용도
문제에 수록했답니다..

독해력 기본 완성을 위해 꼭 짚어줘야 할 점들을 각각의 문제로 구성해서
1번~7번까지 짜임새 있게 이루어진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주간 학습 계획표 / 독해 지문 / 독해력을 기르는 7문제 / 배경 지식 더하기
어법어휘편 / 학습 결과 점검판 / 다양한 주간 부록
정답과 해설 / 유형별 분석표로 구성되어져 있답니다..

또한, 이 책에 수록된 전체 글의 종류와 글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도표가 수록되어져 있고 교과 연계 부분도 알 수 있답니다..

 

 

전체 목차예요.. 국어 교과 뿐 아니라 다른 교과와 연계된 부분도 한 눈에
볼 수 있고, 부록으로 수록된 내용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부록에 포함 된 내용이예요..
독해력 어휘 한자 / 독해에 도움이 되는 관용표현
독해에 도움이 되는 배경지식/ 국어 실력을 도와주는 바른 국어 사용법

자기 주도 학습을 위한 붙임 딱지 활용법도 나와 있어요..

 

이 책은 매 주차별 주간 학습 계획표가 수록 되어져 있어서 한 주 동안의
내용을한 눈에 파악하기가 쉽답니다..

 

 

1주차부터 푸는게 맞지만 개학도 하고 해서 저희 아이는 초등학교 5학년 2학기와 연계된 부분과

1학기 복습과 연관된 회차부터 풀기로 했답니다..

 

 

문제 풀이 소요 시간은 5~7분 정도 걸렸구요..
채점하고 붙임딱지 붙이고 정리까지 하는데 10분 정도 소요됐어요..
아이 스스로 충분히 할 수 있는 분량이라 힘들지 않게 풀 수 있답니다.. ^^

 

 

 

 

 

 

 

2회/일기예보와 기상청/설명문/과학/교과연계 초등과학 5-2
저희 아이는 틀린 문제 없이 잘 풀었어요~ ^^


 

4회/물새알 산새알/문학/동시/교과서 초등국어 5-2
4회도 전부 다 맞았어요.. 왠일까요? ㅎㅎ


 

 

16회/가격은 어떻게 정해질까요?/설명문/사회/교과연계 초등사회 5-1
5학년 1학기 사회 복습이었는데 1학기에 열심히 공부한 흔적이 나오네요..

 

저희 아이 붙임딱지도 스스로 붙였구요..
천재 스티커를 붙이면서 뿌듯해 하는 모습이었어요..

저는 아이 스스로가 제대로 공부했는지 싸인만 해줬답니다..

 

정답과 해설편에서는 틀린 문제를 위한 자세한 설명이 수록되어져 있구요..
유형별 분석표와 유형별 길잡이가 수록되어져 있어서 아이가 어떤 부분이 취약한지

한눈에 확인 할 수도 있어서 좋을 듯해요.. ^^

 

 

저희 아이는 틀린 문제가 없어서 유형별 분석표를 깨끗하게 비워뒀어요..

 

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뿌리 깊은 나무는 바람에 움직이지 않아 꽃이 좋고 열매도 열립니다.

-용비어천가 제 2장-


 

 

뿌리 깊은 나무처럼 국어 독해력의 기틀을 다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
하루 15분 투자로 국어 독해력의 기틀을 다질 수 있는 최고의 책!!
1주 5회 2달에 완성할 수 있는 책!!

이 책 한권이면 국어 성적뿐만 아니라 다른 과목의 성적에서도 좋은 결실을 거둘 것으로

생각되어지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