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하다면 자세 때문입니다 - 지치지 않는 몸을 만드는 바른 자세 수업
나카노 다카아키 지음, 서수지 옮김 / 뜨인돌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고 일어나면 손발이 저리고다친 후부터는 허리 통증이 사라지지 않아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낄 때가 많았는데, <피곤하다면 자세 때문입니다>를 통해 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깨달아 날마다 좋은 컨디션과 아침에 가뿐하게 일어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꼼꼼하게 읽어보리라!




 

 

들어가는 말부터 찬찬하게 읽어야 한다하나도 버릴 것이 없는 내용들이다. “제대로 앉고 걷고 일어서고 있냐?” 는 물음에 그렇다고 자신 있게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신체가 신호를 보낼 때만 겨우 신경을 쓰는데많은 사람들이 그렇지 않을까?

 

 

 

호흡을 신경 쓰면서 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하지만 이제부터는 신경 쓰면서 해야겠다들이마시고 내쉬는 것만 있는 줄 알았는데호흡을 멈추는 시간이 필요하단다. 5초를 들이마셨으면 15초 숨을 멈춘 후에 10초 동안 내쉬란다. 1:3:2 비율을 명심하자.

 

 

 

한 페이지에 들어있는 글자 수가 적기 때문에 시간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책 읽기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에게도 좋다글에 대한 이해력이 떨어지는 사람도 그림이 있기 때문에 쉽게 따라할 수 있다한 마디로 남녀노소 누구나 읽기에 편한 책이다특히 자신에게 해당되는 부분들을 집중적으로 따라하게 되면 나카노 다카아키 작가가 말한 대로 피곤에서 벗어날 것 같다이제부터 매일 부지런을 떨어서 따라해 볼 작정이다.

 

 

 

  

 

 신체뿐만 아니라 마음과 수면까지도 자세의 영향을 받는다고 하니놀라울 뿐이다부록 같은 느낌이 드는 기본과 증상별 스트레칭을 다루는 부분은 암기해서 매일 매 순간 습관이 되게 하는 것이 좋겠다많은 사람들이 운동기구들을 사서 해보지만 오래 가지 않는다조금 하다가 중단하는 경우들이 많고고가라 실효성을 느끼지 못하지만 버릴 수는 없어 애물단지로 집 안 공간을 차지하고 있다. <피곤하다면 자세 때문입니다>에 나오는 동작들은 운동기구 필요 없이 할 수 있고마음만 먹는다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다휴대폰에 빠진 아이들과 함께 해도 되기에 화기애애한 분위기도 연출될 것이다.



 

 

 

요즘 어른아이 할 것 없이 피곤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자세만 바로잡으면 피곤이 사라지고몸이 편해지고기분까지 좋아진다고 하니, <피곤하다면 자세 때문입니다>에 시간을 투자해 볼만하다고 생각된다앉는 법서는 법걷는 법물건 드는 법지치지 않는 생활습관휴식과 수면 등 다양한 동작들을 다루고 있다


장면마다 지치는 동작과 지치지 않는 동작을 비교해 놓아서 이해가 단번에 된다무엇보다도 돌쟁이부터 108세 어르신까지 18만 명 이상의 몸과 자세를 치료해왔다고 하니전문가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건강한 생활을 하고 싶다면 꼭 시간을 투자해 보기를 바란다.

 

 

 

뜨인돌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지만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