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 나는 하루 한번, [나]라는 브랜드를 만난다
강민호 지음 / 턴어라운드 / 2019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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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브랜드화 하는것에 대한 책입니다.


유명인사들처럼 내 이름을 대면 누구나 알 수


있게 된다는 것인데, 과연 일반인들도 그런게


가능할까 싶은 마음에 읽어보았습니다.



보통의 자기계발 서적처럼 나를 바꾸고


개선하는 건 비슷할 수 도 있겠지만


마게팅 전문가답게 기업의 브랜드에


비유해서 인지 '나'라는 브랜드를 어떻게


만들어갈지에 대한 설명이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삶의 마지막 순간, "나는 잘 나가는 기업의


<CEO>였고, 강남에 <아파트>가 있고, 주차장


에는 <포르쉐>가 있다" 는 사실을 떠올리며


행복하게 눈을 감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보다 "나는 <사랑>하는 아이의 부모였고,


수많은 성공과 실패에도 <감사>했으며, 나의 삶


에는 끊임없는 <도전>과 <용기>가 있었다"는


경험을 회상할 수 있는 삶이 더 낫지 않을까요?'


-본문중에서-



책 프롤로그에 언급된 내용인데, 이 부분을


읽는 순간, 인생을 허투루 살면 안되겠단 생각과


좀 더 의미있는 인생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 어떤 동기부여보다


강력한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당장 살면서는 눈에 보이는 것들만 목표로


정하기 마련입니다. 사실 막연하게 의미있는


인생을 살겠다는 목표보다는 구체적인 목표가


있어야 좀 더 동기부여가 되긴 합니다. 그래도


프롤로그에 언급됐던 내용은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죽기전에 후회하지 않을 삶을 위해....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을 바꾸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을 바꾸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을 바꾸면, 운명이 바뀐다."

-본문중에서-



많이들 알고 있는 문구일겁니다. 생각만 바꾸면


운명이 바뀐다니 굉장히 쉽게 느껴집니다.


그런데 저기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바뀌는 부분일겁니다.


보통 책이나 강의를 듣고 생각을 달리하기 시작


하긴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 거기까지일겁니다.


저 또한 그랬구요. 생각하는 바를 행동으로


옮기는게 참 쉽지 않은거 같습니다. 


그래서 강력한 동기부여가 필요하고, 


프롤로그에 나왔던 문구가 충분한 동기부여가 될거 같습니다.




"열등감, 그리고 결핍은


우리를 그 누구보다 그 무엇보다 성장시켜 줄


인생 최고의 스승입니다"

-본문중에서-


아무리 잘난사람이라도 열등감은 다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이렇게 누구나 열등감을 가지고 있지만, 아무나


성장하고 발전하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열등감을 결핍으로 느끼고, 이 결핍을 채우기


위해 노력하냐 안하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결국엔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들만


저 문구에 공감하게 될거 같습니다.




"금요일 같은 삶"

-본문중에서-


인생이 행복해지려면 내일이 기대되는 삶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책에서 예를 든것이 직장인의


일요일과 금요일을 비교했는데요.


일요일은 분명 쉬는날이고 금요일은 일하는 날인데도 불구하고 


직장인이라면 금요일을 더 선호할것입니다. 


이유야 다들 아시는것처럼


금요일 다음이 주말이어서 그럴텐데요.


우리 인생도 그래야 한다고 합니다. 내일이 기대


되는 삶, 오늘보다 나은 내일이 있을거란 희망이 있어야 


행복함을 느끼며 살아갈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바로 '나' 라는 브랜드입니다"



결국 내가 어떻게 하냐에 달렸습니다.


기업의 경우 같은 업종내에서도 기업만의


차별화된 브랜드를 위해 노력하듯이


개인도 그렇게 해야한다고 합니다.


비슷비슷한 인생인것처럼 보이지만


그 인생을 사는 '나'는 유일무이한 사람입니다.


그런 내가 사는 인생을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로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은 가치있는 인생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이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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