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해석능력을 키워주는 균형독서법 : 이론 편 균형이야기 시리즈
남상철 지음 / 마음동네(자상의놀이터)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균형 맞게 독서를 키워주고 싶다고요? 그렇다면 이 책을 읽어주세요.

이 책은 해석능력을 키워주는 균형독서법이 나와 있는 책입니다.

1장, 2장, 3장, 그리고 4장으로 나누어진다. 1장은 시대에 맞게 독서법을 리모델링하라이고, 2장은 독서는 개인의 독서 패턴 파악에서 시작하라이고, 3장은 독서, 균형을 잡아야 한다이며 마지막 4장은 맞춤식 독서로 지속적인 성장을 돕는다이다. 이것에 따라 또 나눠진다.

중간중간 참고 자료와 그래프 같은 것이 나와 있어서 좋다. 그리고 중간중간 중요한 단어가 두껍게 되 있고, 색이 있어서 무엇이 중요한 지 알 수 있다.

플라톤은 일반 대중들이 저질스런 이야기들을 읽지 못하게 해야 하며, 특히 아이들에게는 비도덕적인 어떠한 내용도 들려주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한편, 아리스토텔레스는 플라톤과 다른 시각을 가지고 있었다.

좋은 책과 나쁜 책을 나누는 기준은 서양과 한국의 문화를 주도해온 종교와 문화에 따라 달라진다. -3장, 좋은 책, 나쁜 책-

내 생각은 아리스토텔레스와 같다. 왜 저질스런 이야기들을 읽지 말아야 하는 것일까? 궁금했다. 좋은 책과 나쁜 책을 구별하는 방법은 나라 사람마다 다르다.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이 종교와 문화가 다르기 때문이다. 이 나라에서는 이 종교 때문에 이런 것을 읽으면 안 되고 이 나라에서는 이런 문화가 있기에 이 책을 읽어야 한다. 이런 것이다.

이렇게 이 책을 읽으면 얻는 것이 많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