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의 원리 Vol. 1 - 원리편 국어의 원리
구자련 지음 / 다섯번째사과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게 되고 그 시간이 쌓이다보니 글을 쓰는 것에 대해서 궁금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글을 잘 쓰고 싶어졌고. 그러다보니 글쓰기에 관련된 것들에 자연스레 관심이 갔고 그러한 책들을 몇 권 읽어보기도 하였다. 글쓰기에 대해 자신이 없는 내게는 그러한 책들이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이 사실이지만 글을 잘 쓰기위해서는 무엇보다 글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한다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하는 것 같다.

학교를 다니며 국어라는 과목에 소홀히 했었는데 그 이유때문인지 문장을 다루는데 있어서 아주 기초적인 부분까지도 굉장히 서툴렀던 것 같다. 한국어로 대화를 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도 되지 않아 글도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글을 써보면 그것이 아니라는 것을 바로 알 수 있다. 말과 글은 차이가 분명 있었다.

국어를 바로 알아야 글도 바로 쓸 수 있다는 것을 느꼈는데 이 책은 그러한 고민들을 풀어내고 있다. 가볍게 읽을 만한 책은 아닌 것 같지만 쉽고도 분명하게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내 스스로가 기초적인 부분까지 약하다고 생각했지만 새롭게 알게 된 것들이 너무나 많아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전체를 단숨에 읽었지만 하나하나 살펴보며 공부하듯 읽으면 더욱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