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어휘 5단계 - 초등 5학년 수준 우공비 일일어휘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일어휘

독해력 학습을 하면서 어휘력이 중요하다는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어요

어휘공를 어떻게 해야하나 생각했는데 우공비 일일어휘가 나와서 너무 좋았어요

​우공비 어휘는 하루에 4쪽씩 30일 완성이에요

규칙적으로 꾸준히 할 수 있어서 일일어휘가 딱이에요~~ 아이들이 부담없이 학습하기 좋아요

​하루 4쪽 30일 완성 우공비 일일어휘 5단계 초등 5학년 수준

​고학년이 되니깐 독해력이 중요하더라구요

책을 많이 읽는 것과 독해를 잘하는것과는 다르더라구요

책을 많이 읽는 것도 중요한데 책을 읽고 중요한 부분을 찾고

독해력 기르는 연습도 필요한 것  같아요

독해력을 하다보니깐 어휘가 중요하다는것을 고학년이 되면서 많이 느끼게 되요

그래서 어휘를 따로 학습해야 하나 했는데

우공비 일일어휘로 어휘를  학습할 수 있고 규칙적으로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어휘학습을 하며 지루하기도 한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설명을 해주니깐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단순하게 외우는 어휘교재가 아니라 어휘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교재에요

우공비어휘는 한자어, 고유어, 동형어, 다의어, 헷갈리기 쉬운 낱말 5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서

어휘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요

 

 

구성과 특장

 

 

우공비 일일어휘 5단계

5단계는 초등 5학년 수준이에요

단계별로 있기 때문에 수준에 맞추어서 선택해서 학습하시면 될 것 같아요

 

 

어휘학습

어휘 구조화 학습으로 교과서 중요 어휘를 쉽게 익히고, 여러가지 표현과 예문을 어휘력을 키울 수 있어요
학년별로 학습할 수 있는 교재이기 때문에 학년에 맞추어서 학습하면
교과과정 어휘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어요

유의어, 반의어, 비유적표현, 관용표현  까지 학습힐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다소 딱딱할 수 있는데 카카오프렌즈들이 너무 재미있게 설명을 해줘서

딱딱하지 않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어요

1,2,3일차 순서가 있어서 일차에 맞게 학습하도록 아이들에게 이야기해주면 될 것 같아요

어디까지 해야하냐고 물어 볼 때가 있어요 ㅋㅋㅋ

 

 

어휘마다 캐릭터들이 설명해 주기 때문에 너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어요

 


문제적용

7단계 문제를 풀면서 배운 어휘를 완벽하게 익힐 수 있어요

낱말확인 - 의미이해 - 낱말관계 - 문장완성 - 상황적용 - 관용표현 - 자문해석

7단계로 어휘를 바로 적용해서 문제를 풀면서 어휘를 다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헷갈리기 쉬운 낱말을 바로 익혀 바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나누어서 어휘를 학습할 수 있어요

어휘 구조화 학습으로 교과서 중요 어휘를 쉽게 익히고 여러 가지 표현과 예문을 통해 어휘력을 키울 수 있어요



그림과 캐릭터들의 설명으로 지루하지 않게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어휘교재하며 딱딱할 수 있는데 교재 자체가 너무 귀여워서 재미있다고 했어요

그림으로 쉽게 설명하기 때문데 더 쉽고 재미있어요

 


 

매 학년이 올라갈때마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기는 했는데

4학년과 다르게 5학년이 되니깐 본격적인 공부가 시작되는 느낌이에요

일일어휘는 초등필수 어휘를  초등 교욱과정에 필요한 5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여 모두 학습할 수 있어요

하루 4쪽씩 학습을 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학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단어하면 뜻만 외웠는데 일일어휘를 하면서 어휘를 이렇게 세분화해서 나누어 학습하니깐 훨씬 이해가 쉽더라구요

어휘가 만들어지는 구조를 분석하고 여러 가지 어휘의 원리와 뜻을 쉽게 이해하니깐 모르는 단어의 의미도 유추해 볼 수 있었어요

어휘의 중요성을 일일어휘를 하면서 알게 되었고 너무 재미있게 학습했어요

학습을 하면서 어휘교재는 내용도 중요하지만 표지도 중요하더라구요

딱딱한 어휘교재가 아니라 재미있게 캐릭터들로 구성해서 교재를 재미있게 할 수 있었어요

일일어휘를 통해 어휘를 학습하고 일일독해를 하니깐 훨씬 글을 읽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독해력 학습을 꾸준히 하고 있었는데 단계가 올라 갈 수록 어휘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더 깨닫되요

 우공비 일일어휘를 통해서 방학동안 단계별로 학습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예비5학년이라서 5단계를 선택했는데

1단계부터 6단계까지 방학동안 다시 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독해력을 해보니깐 어휘는 많이 알 수록 좋더라구요

어휘학습에 필요한 우공비 일일어휘 어휘교재로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