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고난 천재 교육된 천재 - 내 자녀를 영재로 키우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천재 교육 필독서
최창욱.유민종 지음 / 러닝앤코(LEARNING&CO)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산을 앞두고 있어서인지 교육에 관한 책들이 

눈에 많이 보이는 요즘!

천재는 타고나는것일까 교육되는것일까

책을 읽기전 내생각은 어느정도 천재는타고나는 것이지!

라고 생각했다면



책을읽고 나서느끼는 것은

타고난 일부의 천재성 +교육/환경이

들어 맞았을때 천재로 성장하는 쪽으로 더 기울었다.



내 아이를 천재로 키우고 싶은건 내욕심이기 때문에

공부를 잘하건 못하건

그냥 책을 많이 읽는 아이로 기르고 싶었는데

책의 마지막부분에 천재성의 g펙터를 기르는 가장 전통적인 방법은 책을 많이 접하는 것이라하니,

나는 결국 아이가 천재가 되었음 하는것이었을까ㅎ..뜨끔



이 책은 어떻게 아이를 천재로 기를수있는가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은 아니다.

위대한 천재들을 예시로, 그들이 처음부터 천재가 아니었음을 밝힘과 동시에 어떤방식으로 분야에 최고가 되었는지 설명한다.



기억에 남는건 마이클 조던은 농구천재였지만

야구로 종목을바꾸고는 그렇게 성공적이지 않았다는 사실

신체적 조건+연습되어 축적된 데이터 체화량이 합쳐져야 

 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천재가 된다는것!



아인슈타인도 3살이 되도록 말을잘못하고

초등학교때도 말썽을 부리기 일쑤였는데

위대한 물리학자로 성장한것은 교육의 영향이 컸다고 한다.



아이의 학업 성취에 영향을 미치는게

가정과 학부모가 7할이라고하니

아이에게 강요없이 할수있을 만큼은 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