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시스 마케팅 - 코로나19를 극복할 세계 석학들의 해법
김기찬 외 지음 / 시사저널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년에 신종코로나라는 바이러스가 유행할지 누가예상이나했을까

혼란에 빠진 사람들과 전세계에서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연구하는 일은 참 중요한 당면과제다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니 이또한 극복해내리라 생각한다.

이 책은 "세계 석학들의 해법"이라는 소주제로 위기를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얘기한다.

책의시작 초반에서 AC를 기원전/기원후의 의미가아닌

AC, After Corona

코로나이후의 세계 라고 얘기하는데 요즘 이런말도 많이 쓰고있는것 보니

실제로도 얼마나 큰 삶의 변화를 가져왔고, 가져올 질병인지 알수있다.

앞으로는 뉴노멀시대(새로운표준)에 맞춰서 살아야한다고 강조한다.

무시했던 원격근무 및 재택근무가 확산되고, 언택트 마케팅이 확산되고

탈세계화가 진행될것이라고한다.

기업들도 자영업자들도 양극화 현상이 심각하게 벌어지고 있다.

외부적으로 정지되고 불확실성이 클수록

내부에 더집중해야한고 한다.

내부적으로 집중하게 될수록 코로나이후엔 더

인본주의적 사회(공감/웰빙/행복 등)가 강조 될것이라고 예측한다.

때문에 기업들도 내부적으로 빠른 대처가 필요할 것 같다.

책이 두껍지 않고 짧게 요약되어있기때문에

기업인들 및 회사원들이라면

앞으로의 상황에 대해 빠르게 이해하는데 좋을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어떻게 처신하면 좋을지 고민해보는 계기가 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