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라, 나의 비즈니스 모델
히라노 아쓰시 칼 지음, 민진욱 옮김 / 디이니셔티브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업을 시작하고싶다, 아이템은 있는데 뭐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다

하는 사람들은 이책을 꼭 먼저 접하면 좋을것 같다.

학과 공부를 하면서 다양한 기업의 케이스 스터디를 했었는데

머리속에서 사라진지 오래인 기억들을

찾아라 나의비즈니스 모델을 보니

아 이런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사업의 토대를 세웠었지!

라는 기억이 스멀스멀 되살아 났다.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수익을 가져다주는 수익모델인데

굉장히 다양한, 잘나가는 기업들의 케이스들을 키포인트를 중심으로

설명을 잘해놓은 이책!

인터넷, 사람, 사물, 돈의흐름, 유통과시장, 차세대기술 을 바탕으로

수익모델을 설정하고 있는 기업들을 소개하고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새로 나타나고 사라지는 기업들이 많듯이

시대에 맞는 수익을 내는 비즈니스 모델을 어떻게 설정하느냐가

그 기업의 흥망성쇠를 결정하는것 같다.

80여개의 다양한 기업들의 비즈니스모델을 보면서

이렇게도 수익을 낼수 있구나, 여기서 더 발전시켜서 또다른 사업을 할수도 있겠다!

라는 여러가지 생각을 가지게되었다.

조금더 살펴보면 우리 생활에도 사업화 할수 있는 건덕지들이 많이 존재하고있는데

빨리 캐치 해내기 위해선 더많이 알아야 보이듯이!

다양한 사업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요즘에

뒤쳐지지 않기위해 기업들이 어떻게 비즈니스모델을 설정하는지

쉽게 정리하고싶은 분들 에게 추천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