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내공 - 나를 성장시키며 일하는 사람들의 비밀
송창현 지음 / 가나출판사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이 필요한분에

매일아침 무거운 마음으로 출근하는분

이라는 문구를 보고 바로 읽어보고싶었던책 ㅋㅋㅋ



Jay랑 아주 무거운 마음으로 출근하기를 반복하고있어서 그른지...ㅋㅋ

지푸라기라도 잡고싶은 심정으로 책을폈습니다.



정말정말 힘들어서 목 끝까지 그만둬야겠다 마음먹은

사람에게는 그냥 꼰대책이구나 할수도 있지만

아 내가 이런 일을 계속 해야할까..?

이거안하면 뭐하고 싶은게있던가..?

라고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읽어보라고 하고싶어요



해야하는일과 하고싶은일을 구분짓지 말라는 말이

와닿았어요

내가 하고 싶던일이 해야하는일이 되면

똑같이 하기싫은일이 되기 마련이니까요



또 해야하는일이 인정받으면서

하고싶은일이 될수도 있는거구요



자영업하는 분들이 그러잖아요

직장에서 월급꼬박받을때가 좋을때다

라고 ㅋㅋㅋ



그렇기 때문에 이책은

도망칠수 없는 같은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하면

조금더 현명하게 직장생활을 할수 있을까에대한

대답을해주고 있어요

가장 답답할때 해보면 좋을거같아

캡쳐 했어요 ㅋㅋㅋ

자신의 일을 정리해보고

그 일을 방해하는게 사람인지

적성인지 고민해보라는것



사람이면 인정을 받기위해 자기의 역량을 개발할것이고

적성이라면 주어진일에 최선을 다하면서 다른부서나 직장을알아 보라는것



사실이게 가장 간단한 정답인데

해야하는일을 하기싫다고만 하고있지 않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저 일하기 싫은상태로 머무는 삶은

시간을 그냥 흘러만 보내는 것인데도!



저도 다방면으로 많은 경험을 하기위해

노력을 하고있지만

정작, 근본적인 원인에 대해서는

피하고 있는것이 아닌가 했어요



일이건 삶이건 도피란 참 좋지않은것인데

그춍..!



다시한번 내 직장생활은 어떤가 생각하게 되었네요

책과콩나무카페에서 도서만을제공받아 읽고쓴 후기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