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끌리는 것들의 비밀 - 팔리는 상품, 서비스, 공간에 숨은 8가지 법칙
윤정원 지음 / 라곰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팔리는 상품, 서비스, 공간에숨은 8가지법칙
끌리는 것들의 비밀
제가 참 좋아하는 분아를 다루는 책이에요!
소비자 심리를 활용한 기업의 성공사례들
특정 세대의 사회적인 특징이나
개인의 습성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게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책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것은 소비자들은 생각보다
주관적인것 보다 객관적인 것을 좋아한다는것!
그래서 마트에도 한상품이 여러종류가 배치되어있는것보다 선택의 폭을 줄여줬을때 더 매출이 높다는 사실!
정말 그렇다고 느낀게 다양한 상품이 있으면
구경하는 재미가 있지만 시간을 오래투자하고
결국 소비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도 많거든요
그래서 그런 소비자의 특성을 이용한것이
제가 요즘 잘보고있는 넷플릭스 인데
제가 봤던 드라마나 영화의 분야 같은 것을 분석해서
비슷한 장르를 추천해주는데
참 좋은것같아요
그래서인지 요즘은 아이피티비보다 넷플릭스를 더 자주 찾고 있어요
이런식으로
취향/가격/감정/편리성/건강/재미/연결/공유 라는
주제를 통해서 어떻게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는지
사례를 통해 보여주고있어요!
최근에 카카오카풀 서비스가 택시협회의 반대로
지지부진한데 물론 다같이 같이 잘먹고 잘사는것이 맞지만
대세가 공유경제로 흘러가는 만큼 관심을 가져야할 분야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사례와 이론이 딱딱맞아
순식간에 재미있게 호다닥 읽어버렸습니다!
마케팅에 관심있는 분들도 읽으면 좋을것같아요!
책과콩나무에서 도서만을 제공받아 꼼꼼히읽고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