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10-10, 인생이 달라지는 선택의 법칙
수지 웰치 지음, 배유정 옮김 / 북하우스 / 2009년 7월
평점 :
이 텐텐텐이라는 책을 읽으면서는 지금 어떠한 갈등에 있어 선택을 해야한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이책을 한번쯤을 읽어보라고 권장하고 싶다..
모든사람들에게는 어떤 결정과 선택을 어디에서든지 하게 된다...
그럴때 사람들은 친구를 찾거아 아니면 부모님을 찾거나 직장 동료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경우가 많을것이다...그러나 내경험상 누구의 조언을 받든지 간에.... 모든 선택은 자기 자신이 하게 된다... 이 10-10-10 이라는 것은 정말 선택의 기로에 서있을때 정말 좋은 방법이 될것이다...
10-10-10의 절차는 질문으로 시작한다. 즉 모든 10-10-10은 자신의 딜레마, 위기, 문제등을 의문문의 형태로 정리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직장을 그만둘것인가? 이사람들 계속 만나야 할것인가? 등등 잘만들어진 질문에서 출발해서 그다음은 10-10-10의 다음 단계는 데이터 수입이다. 이 과정은 머리속으로 해도 되고,,,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서 하면된다.
첫번째 단계에서 질문이 결정됐다면 이번단계에서는 "요구"하는 단 한가지는 당신이 다음 질문에 솔직하고 철저하게 대답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각각의 선택들이 10분후에 어떤 결과를 가져올것인가? 10월후에는 ? 10년 후에는? 그러나 이 10-10-10이라는 수자를 사전적으로 해석할 필요는 없고, 첫번째 10은 원래 바로 지금, 일분, 한시간, 한주와 같은 단위이고, 두번째 10은 가까운 미래로, 당신의 결정에 대한 초기 반응은 사라졌지만 상식적으로 예측해봤을때 그 결과가 계속해서 여파를 미치는 시간대인다. 세번째 10은 먼 미래로서 너무 멀기 때문에 구체적인 내용이 완전히 모호한 시간대이다. 그러므로 사실 10-10-10은 9일-15개월-20년일수도 있고, 1일-6개월-7년일수도 있다. 10이란 상징적인 것은 지금당장, 약간의 시간이 흐른후, 그리고 먼훗날 그 모든것이 끝난후라는 각각의 시간대를 지칭하는 것뿐이다.
10-10-10의 마지막 단계는 분석이다. 이 단계는 지금까지 수집한 모든 정보를 내면 깊숙이 간직해온 자신의 믿음, 목표, 꿈, 욕구와 같은 가치관과 비교해 보는 것이다. 다시말해서 10-10-10의 이 단계에서는 이런질문을 하는것이다. "지금 내게 가능한 선택들과 각각의 결과들에 대해 내가 알고 있는 것을 토대로 했을때, 어떤 결정이 내가 원하는 삶을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되는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이 바로 10-10-10으로 얻는 해결책이다.
이책에서는 처음에는 10-10-10을 어떻게 나타나게 됐는지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는지에 대한것을 자세히 설명해 준다.. 그리고 그 다음장 부터는 정말 사람들의 상담들을 통해서 있었던 실제 사례들에 대해서 얘기해 준다... 정말 사람들이 인생을 살아가면 겪을수 있는 모든 내가 정말 원하는게 뭔지, 사랑에 대해, 직장을 계속 다녀야 하는지, 내가 맞는 일을 찾을수 있는지, 자식의 미래, 친구가 인생의 동반자가 될수 있을지, 갑작스러운 인생들의 고비를 어떻게 대처할지.... 이모든것을 10-10-10에 맞춰 생각해 보는내용들이다...
이책에서 현재 나는 친구와의 우정, 내게 맞는 일을 찾을수 있나? 라는 두가지 고민을 함께 가지고 있어서 이분분에서 더 깊게 읽었다.. 그렇게 10-10-10을 생각하면서 고민한결과 이책을 읽기를 잘했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또한가지 느낀점은... 모든 일을 결정하기에 앞서서 그에대한 많은 생각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어떤 한결정이 인생에서 큰 전환점이 될수 있기에 선택이라는 것이 결코 쉬운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책은 두고두고 내가 어떤 결정의 순간 선택의 순간이 닥쳤을때 한번씨 꺼내서 읽어본다면 결정에 앞서서 한번더 생각해 볼수 있을거 같다